2024-05-29 01:45 (수)
아카마이, 하드웨어 보안 키 필요 없는 ‘아카마이 MFA’ 출시
상태바
아카마이, 하드웨어 보안 키 필요 없는 ‘아카마이 MFA’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22 15: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싱 방지 푸시로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팩터 인증 보안 제공

아카마이(아카마이코리아 대표 이경준)가 하드웨어 보안 키 없이도 FIDO2 멀티팩터 인증을 빠르게 배포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피싱 방지 솔루션 ‘아카마이 MFA(Multi-fator Authentication)‘를 출시했다거 밝혔다.

아카마이 MFA는 기존 스마트폰을 하드웨어 보안 키로 변환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FIDO2를 사용하지 않는 기존의 MFA 접근방식은 피싱이나 중간자 공격으로 쉽게 조작 및 활용될 수 있다. FIDO2는 보안 MFA를 제공하는 업계 표준이자 별도의 암호와 사용자가 필요 없는 인증 방식의 시작점이다. 오늘날 기업이 이러한 수준의 보안을 갖추려면 하드웨어 키를 배포하고 관리해야 한다. 여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고 복잡성이 또한 증가한다.

아카마이 MFA는 강력한 표준 인증 방식을 사용하고 물리적 보안 키 대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쉽게 피싱 방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FIDO2 기반 아카마이 MFA는 엔드투엔드 암호화와 챌린지 및 응답 기능으로 추가 비용 없이 탁월한 멀티팩터 보안 기술을 제공하고 인증에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경우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아카마이 MFA는 엔터프라이즈 센터를 통해 중앙에서 활성화 및 관리 가능하며 복원력과 성능을 위한 글로벌 서비스 범위 및 확장성을 제공한다. 아카마이MFA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AD, 옥타(Okta), 아카마이 원격 접근 제어 솔루션인 EAA 등 시장을 대표하는 ID 솔루션과 통합 가능하다. SSH(Secure Shell)와 윈도 로그인 사용 사례에 대한 추가 통합 역시 지원된다.

제이 브레츠맨(Jay Bretzmann) IDC 보안 제품 부문 프로그램 총괄은 “MFA 기술 중 가장 사용이 쉬운 푸시 방식에 피싱 방지 FIDO2 방어를 결합하면 보안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라며 “아카마이는 ID 및 접속 기술의 최전선에 있는 기업으로서 저마찰 인증 접근 방식을 이해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으로 접속하는 직원 수가 늘어나면서 아카마이는 더 많은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릭 맥코넬(Rick McConnell) 아카마이 사장은 “표준 2중 인증 푸시 알림은 기업이 하드웨어 보안 키를 배포하고 관리하지 않는 경우 쉽게 감염될 수 있어 복잡성을 크게 높인다”라며 “아카마이 MFA는 FIDO2 표준의 모든 이점을 제공하고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는 피싱 방지 푸시를 사용해 기업이 하드웨어 보안 키 없이도 새로운 수준의 MFA 보안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카마이 MFA는 현재 이용 가능하며 아카마이 MFA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60일 무료 체험 신청은 아카마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 보안 웨비나 참가하기◀

EDR 솔루션 웨비나 무료등록: 클릭
-2021년 3월 29일(월) 오후 2시~3시 개최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