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9 22:35 (목)
산후도우미 전문 ‘조은맘 산후도우미’, 상반기 보수교육 진행
상태바
산후도우미 전문 ‘조은맘 산후도우미’, 상반기 보수교육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21 11: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조은맘 산후도우미 상반기 보수교육

개인 맞춤형 가정방문 산후관리사 파견기업 조은맘은 지난 18일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광주 5*18교육관에서 2020년 상반기 보수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진행되는 보수교육은 전문 강사진이 직접 산후관리사를 대상으로 산후관리 노하우를 공유해 전문교육을 이수한 산모 건강 관리사들이 출산 후 산후조리를 필요로 하는 산모와 아기들을 위해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검증받은 산모 건강 관리사들은 산모들에게 변화한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충분한 휴식과 건강을 책임지는 식사를 제공하는 등 산모들이 안정되게 신생아를 돌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약 8시간 동안 진행된 올해 첫 보수교육은 조은맘 산후도우미는 관리사의 노고에 대한 감사 인사를 시작으로 올바른 산후관리법, 분유의 특성과 분유에 따른 효과, 실제 사례를 통한 분유의 올바른 사용법, 산모 및 영유아 대상 심폐소생술 및 응급조치 안전교육, 아동 학대 예방 교육 등으로 꾸며졌다.

조은맘 산후도우미는 “따뜻한 마음으로 항상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후관리사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산모님에게 더욱 편안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산후관리사의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은맘 산후도우미 윤예지 대표는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관리하면서 얻을 수 있는 보람, 저출산과 여성취업의 사회문제 개선에 일조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더욱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추가 보수교육은 2020년 2월 중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및 지점 개설은 각 지역 조은맘 산후도우미 홈페이지 내의 지점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