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7 15:55 (월)
큐브원, SAP ERP에 최적화된 암호화 구현
상태바
큐브원, SAP ERP에 최적화된 암호화 구현
  • 길민권
  • 승인 2011.11.04 20: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과 편리성 제공...고객사의 TCO 현격히 절감할 수 있어
이글로벌시스템(대표 강희창)은 SAP솔루션 개발 전문회사인 소베텍(대표 서병구)과 함께 CubeOne for ERP(SAP 버전)을 출시 했으며 SAP사의 인증 과정에서 높은 성능수치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의 특징은 대부분의 기존 암호화 제품이 구축 시에 고비용의 ABAP 개발자에 의해 장기간에 걸친 프로그래밍을 해야 하는 문제점을 안고 있고, 향후 SAP패키지의 업그레이드 때에도 같은 작업을 반복해야 하는 부담을 가지고 있는데, CubeOne의 SAP버전은 이 같은 문제점을 해결한 제품이다.
 
이를 위해 CubeOne은 SAP서버 내부에도 제품을 탑재하고 전용 GUI를 통해 간단히 클릭만 함으로써 SAP의 프로그램 소스를 자동으로 생성 및 적용하며 CBO Modification Assistant 기능까지 지원하고 있어, 고객들로부터 획기적인 제품이라는 평과 함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암호화 적용시에 가장 문제가 되는 SAP의 버전 업그레이드 때에도 SAP 오브젝트내의 암호화 관련한 수정 내용을 기억하고 있어, 간단히 리프레쉬만 시키면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모든 구축과 운영이 사용자 스스로 쉽게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또한 SAP을 암호화하여 운영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예외 상황에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한 유용한 기능들도 탑재되어 있다.
 
이글로벌시스템 강희창 대표는 “이번에 출시된 SAP버전은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유래가 없는 기능과 편리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TCO를 현격하게 절감할 수 있도록 해 준다”며 또한 “기존의 제품들에서 라이선스가격보다 구축을 위해 투입해야 하는 SAP엔지니어 인건비 부담이 더 크며 구축 기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는 어려움을 근원적으로 해결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더불어 “성능과 기능적인 차별성이 우수하고 도입하는 고객의 부담을 거의 없앴기 때문에 SAP 시장에서도 단기간에 시장을 점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