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8 08:55 (금)
KCM 등 셀럽이 인정한 동영상 보고 보상도 받는 아잇(Ait)
상태바
KCM 등 셀럽이 인정한 동영상 보고 보상도 받는 아잇(Ait)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7 12: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영상만 공유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 리워드 서비스인 아잇(Ait)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어 화제다. 곰믹스 프로로 유명한 곰앤컴퍼니(대표 이병기)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용 앱으로써 아잇은N세대 및 Z세대를 대상으로 내놓은 서비스로써 광고를 포함한 동영상 시청 시 코인을 지급하는 보상형 OTT 앱이다. 

사진 출처 : 곰앤컴퍼니

요즘 유행하는 리워드 앱은 스마트폰으로 간단한 미션 등을 수행하면 포인트나 코인을 상품권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N세대와 Z세대에게는 필수 앱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되었다. 아잇의 컨셉은 영상을 보면 볼수록 돈을 버는 앱으로 아이돌 영상, 웹 드라마, 예능 등 영상 콘텐츠의 대상층 또한 N세대와 Z 세대에 맞춰져 있다.

아잇을 이용하여 적립된 코인은 다양한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곰앤컴퍼니의 경우 단순히 월 구독형 OTT와의 경쟁이 목적이 아니라 곰TV를 운영하면서 축적해놓은 영상 플랫폼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잇을 통해 콘텐츠를 어떤 방식으로 유통해야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을지에 대해 연구할 수 있는 좋은 데이터의 기준점을 제공하고 있다.

덕업일치라는 말처럼 덕질이 곧 수입이 될 수 있는 세상이 온 것처럼 본인이 좋아하는 연예인의 영상이나 즐겨보는 예능 프로그램 콘텐츠 숏폼을 스트리밍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수익이 발생한다는 부분은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이다.

최근, 가수 KCM 등 유명 연예인들도 영상을 보며 돈을 벌 수 있는 아잇에 대해 추천 및 소개 영상을 촬영하기도 하는 등 전폭적인 마케팅 지원이 진행되고 있다.

곰앤컴퍼니의 사업총괄 김광섭 이사는 “아잇을 통해 유저들은 재미있는 동영상을 공유하며 리워드라는 방식의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소비자의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여 더욱 흥미 있는 콘텐츠를 N세대와 Z세대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