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30 (토)
포티넷, 무선 네트워크 보안 분야 경쟁력 확보 가속화
상태바
포티넷, 무선 네트워크 보안 분야 경쟁력 확보 가속화
  • 길민권
  • 승인 2015.06.10 15: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루네트웍스 인수 시너지 통해 엔터프라이즈 유효시장 확대 기대
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포티넷(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켄 지,)은 최근 인텔리전스 Wi-Fi(와이파이) 네트워킹 업계 리더인 메루네트웍스(Meru Networks)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무선 보안 분야에 대한 포티넷의 비전과 엔터프라이즈 분야에서의 성장에 있어서 시너지를 발생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통합 지능형 보안 무선 솔루션을 통해 5백만 달러 상당의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무선 시장에서 유례없는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포티넷은 유무선 네트워크와 기기에 대한 폭넓은 보안 범위를 제공하는 트렌드를 이끌며, 엔터프라이즈에서 사용되는 모바일 기기와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새로운 포티가드 모바일 보안 구독 서비스도 소식도 발표했다.
 
쉽고 효율적인 배치, 유연성과 확장성은 Wi-Fi 기반의 솔루션을 선호하는 요인이다. 이러한 요인들과 더불어, 개인용 기기를 업무용으로도 쓰는 BYOD(bring your own device) 개념은 위치에 상관없이 자신의 기업 네트워크에 대한 보안 액세스를 기대하는 엔드 유저에게 편리한 연결성 및 효율성의 힘을 제공했다.
 
이런 모든 요인들로 인해 모든 규모의 엔터프라이즈들이 Wi-Fi의 광범위한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그러나 알려지지 않은, 신뢰할 수 없는 모바일 기기들에 의한 네트워크 확장은 과거에 경험하지 못한 IT 보안 위험 환경에 처해있는 엔터프라이즈들에게 엄청난 IT 보안 위협이 되고 있다.
 
포티넷은 회사의 “첨단기술”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포티AP(FortiAP)을 통해 무선 액세스 포인트를 확보하고, 엔터프라이즈의 지사 오피스와 소규모 비즈니스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어플라이언스를 통합한 포티WiFi(FortiWiFi)를 통해 무선 인터넷 시장에서 솔루션을 증명해 왔다. 포티넷의 포트폴리오에 메루의 지능형 Wi-Fi 솔루션의 추가는 엔터프라이즈, 교육, 헬스케어나 의료분야처럼 대용량, 고밀도의 무선 유저 요구 환경에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며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중단 없는 사용자 경험의 전달을 확대할 것이다.
 
포티넷의 켄 지(Ken Xie) CEO는 “메루네트웍스 인수는 유비쿼터스 연결성을 가진 강력한 네트워크 보안과의 연계라는 우리의 총체적인 보안 비전을 보여준다”라며, “우리는 이번 인수가 새로운 솔루션의 제공과 모든 규모의 엔터프라이즈들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시대의 유무선 네트워크의 관리와 보안 우리의 혁신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한다. 우리는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엔드-투-엔드 보안 플랫폼의 확장이 우리의 성장 기회와 전세계에 있는 우리 고객들과 파트너들의 혜택을 증가시켜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포티넷은 메루 인수와 함께, 새로운 포티가드 모바일 시큐리티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 업계 최고의 포티게이트 통합 보안 어플라이언스에 탑재할 수 있는 새로운 포티가드 모바일 시큐리티는 엔터프라이즈에서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들 중 특히 BYOD 시나리오를 방어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메루 인수의 시너지는 포티가드 모바일 시큐리티 구독 서비스를 통해 포티넷의 솔루션 플랫폼을 강화하고, 유무선 환경에 있는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의 핵심 자산의 보호를 도울 것이다. 
 
포티넷은 코어,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WAN, LAN 과 WLAN을 포함하는 전체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를 통해 모바일 기기와 트래픽에 대한 가시성을 가진 몇 안 되는 네트워크 보안 회사들 중 하나다. 산업이 진화함에 따라, WLAN은 엔터프라이즈들에게 있어 선택의 액세스 메커니즘이 되어가고 있으며, 이는 유연성과 비용 효율적인 도입을 가져오고 있다.  자연스럽게 모바일 기기 강화를 제공하는 더 큰 규모와 보안 서비스를 허용하는 모바일 기기 연결이 고정되어 있는 내부 LAN을 통한 연결보다 나은 선택이 되고 있는 것이다.
 
통합 보안 어플라이언스 포티게이트와 배포 가능한 새로운 포티가드 모바일 서비스는 단품으로도 구입 할 수 있으며, 현재 포티가드 UTM 번들에 포함되어 있는 침입 방지, 안티바이러스, 애플리케이션 제어, 웹 필터링, 안티스팸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의 고급 위협 보호(ATP) 등 모든 서비스가 포함된 포괄적인 가입형 풀커버리지 엔터프라이즈 보호 번들로도 구입이 가능하다.
 
포티넷의 포티가드 구독은 콘텐츠와 네트워크 레벨의 위협에 대한 포괄적인 사이버 보안 보안 방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티넷의 글로벌 위협 연구팀의 깊이 있는 보안 전문 지식을 통해 구동되는 위협 시그니처 업데이트는 포티게이트 기기를 통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연중 무휴, 실시간으로 전달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