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8 02:45 (금)
몸캠피싱 극성··· 보안업체 ‘퍼블소프트’ 몸캠피씽 피해자에게 24시간 유포방지 제공
상태바
몸캠피싱 극성··· 보안업체 ‘퍼블소프트’ 몸캠피씽 피해자에게 24시간 유포방지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6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년대 중반부터 활발하게 개발된 모바일 메신저는 다양한 개발사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대부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앱들은 영상전화나 음성메세지를 비롯해 위치나 일정을 공유하고 이용자간에 선물을 교환할 수 있는 등 모두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일상생활부터 업무에도 활용되기 시작했고 근래에는 기업들도 사용하기 시작해 이용자들을 노리는 범죄들도 점차 생겨나기 시작했다. 몸캠피싱(라인 영섹 대처, 라인 영섹 사기, 라인 영섹 삭제, 라인 영섹 유출, 라인 영섹 유포)이 대표적인 범죄다.

몸캠피씽은 다른 범죄들에 비해 피해의 규모가 삽시간에 커질 수 있고 남성들이 주된 피해자라는 점이 특징이다.

만약 범죄의 위협에 노출되었다면 윟벼에서 완전하게 벗어나기 위해서는 영상을 삭제하거나 유포경로를 모두 차단해야 한다. 이 때문에 IT보안회사를 이용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는 다년간 구축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몸캠피씽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퍼블소프트가 보유 중인 PB EndPoint 기술은 휴대폰 운영체제를 비롯해 여러 가지 세부적인 사항을 파악한 후 개인의 상황에 맞는 해결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비롯한 24시간 유포 방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몸캠피싱(라인 영섹 유출, 라인 영섹 유포, 라인 영섹 피싱, 라인 영섹 피씽, 라인 영섹 해결)에 당하였을 때에는 전문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를 찾아야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다.”라며 “당사는 지속적으로 솔루션 개발 및 보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