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10 (금)
2020 정시모집 시각디자인학과&실내디자인학과 비실기미대 “서울디자인전문학교”
상태바
2020 정시모집 시각디자인학과&실내디자인학과 비실기미대 “서울디자인전문학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4 14: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학년도 정시모집을 앞두고 고3 수험생들은 자신의 등급과 자신의 점수 및 본인이 진학하고자하는 학교의 전년도 합격 등급컷을 비교하며 가고자 하는 학교를 고심하고 있다. 수많은 대학을 알아보며 진학을 생각하고 있지만 마음속 한켠엔 인서울 대학으로의 진학이 간절한데, 학생수가 아무리 줄었다해도 인서울 대학진학은 경쟁이 치열해 꿈인 것처럼 나하고는 상관없는 이야기인 듯 느껴진다.
 
이런 가운데 성적 없이, 실기 없이 진학할 수 있는 인서울권 전문학교에 고3 수험생들이 주목하고 있다. 특히 미술계열의 수험생들은 성적과 실기 두마리 토끼를 잡아야 하는 서울권 미대입시의 높은 벽 탓에 많은 학생들이 좌절을 하거나 인서울에 대한 꿈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최근 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비실기로 선발하고 성적도 반영하지 않는 인서울 디자인전문학교인 서울디자인전문학교가 유행처럼 알려지고 있다. 

서울디자인전문학교 1학년 작품전
서울디자인전문학교 1학년 작품전

서울디자인전문학교 입학처는 우리나라의 디자인, 문화, 예술을 이끌어갈 인재를 배출하기위해 만들어진 본교에서 고용노동부지정 비영리 훈련법인으로 디자인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디자인, 문화, 예술실무교육을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으로 실시하며 일반대학과 동일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 서울디자인전문학교를 소개했다.

서울디자인전문학교는 현재 시각디자인 랩, 공간디자인 랩, 패션디자인 랩, IT디자인 랩, 총 4개의 전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학원 수준의 수준 높은 교육과, 학교의 지리적 이점을 이용한 취업연계, 해외어학연수 등을 이용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서울디자인전문학교는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