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25 (월)
다양한 효능 가진 크릴오일, 선택시 주의해야할 것들
상태바
다양한 효능 가진 크릴오일, 선택시 주의해야할 것들
  • 고이랑 기자
  • 승인 2020.01.11 05: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크릴로 만든 오일은 요며칠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남극해에서 발견되는 크릴새우를 이용해 뽑아낸 기름인 것이다. 크릴오일 속에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오메가3부터 DHA 등 다양한 영양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많은 화제를 몰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실시간 검색어에 종종 등장하는가 하면 홈쇼핑까지 전 유통망을 초토화시키고 있다 한다. 이 같은 크릴오일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관 속 노폐물을 없애 혈관 질환을 개선하며 다이어트에 높은 효과를 보인다고 하여 건강식품 혹은 다이어트식품 시장 사이에서 종종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크릴오일을 구매할 경우 효능도 살펴봐야 하지만, 부작용 및 제품을 제대로 고르는 법에 대해서도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아에 탁월한 다이어트 효과로 소문난 크릴오일에 대해 살펴보자.

다이어트는 물론 치매도 예방하는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은 각종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및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혈관에 있는 기름때를 제거하는데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크릴오일의 특징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인지질'인데, 이는 물에 잘 녹는 친수성과 기름에 잘 녹는 친유성을 동시에 갖고 있으며 크릴오일이 가진 영양소를 체내에 빠르게 흡수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이 밖에도 크릴오일 속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 잔틴이 풍부해 노화 방지 및 치매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또한, 세로토닌을 분비해 식욕을 억제시켜 성인병도 예방하고, 우울증 증상 극복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

▲(출처=픽사베이)

크릴오일 고르기. 'NCS 추출방식 선택'

크릴오일이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만큼 크릴오일을 주로하는 제품들도 쏟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서 품질이 좋은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지만 이와 반대로, 다소 낮은 품질의 제품들도 잦거나 많기 때문에 자세히 살펴본 뒤에 제품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크릴오일을 선택할 때는 먼저 인지질의 함유량을 따져봐야 한다. 크릴오일의 핵심성분인 인지질은 혈관에 쌓인 기름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인지질 함량이 많은 제품을 선택해 구입하는 것이 좋다. 또, 기름류를 추출할 때 다양한 용매를 사용할 수 있는데, 헥산 및 아세톤 등의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으로 골라야 한다. 따라서 크릴오일 제품 선택 시 무화학 혹은 NCS 추출방식으로 된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크릴은 썩는(산패) 속도가 몹시 빨라 수확한 뒤 배 위에서 바로 가공한 선상가공 제품으로 구입해야 한다. 이 밖에도 안전원료 인증제도인 GRAS 인증마크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