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0 (금)
엔파인더스 명품 녹는실, 미의 철학을 위한 한강선상 세미나 개최
상태바
엔파인더스 명품 녹는실, 미의 철학을 위한 한강선상 세미나 개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5.21 21: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사람은 누구나 젊어지고 싶어하며 또 젊음을 유지하고 싶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는 내부적으로 잔주름, 굵은 주름, 탄력저하, 모공확대, 어두워진 피부톤, 건조함을 겪고 외부적으로는 굵은 주름 과다색소침착, 탄력의 상실, 주근깨, 거칠어짐, 혈관의 확장 등으로 노화가 진행된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신체기능이 퇴화하면서 노화는 어쩌면 당연한 과정이다. 하지만 수술이 아닌 재생의학을 이용하여 관리를 잘한다면 노화해가는 인체의 시계를 멈출 수는 없지만 늦출 수는 있다.
 
피부는 여러 가지 생리기능을 가진 보호막이면서 동시에 타인으로부터 미용적 호감을 얻는데 중요한 기관이기도 하다. 노화된 피부는 외견상 보이는 변화와 함께 여러 가지 피부의 기능적 장애를 동반하고, 심한 노화의 흔적은 삶의 활력에 지대한 영향을 주어 심한 경우 우울증에 빠지기도 한다. 따라서 피부노화를 예방하거나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보다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데, 이런 고민을 수술적 방법이 아닌 간단한 시술만으로 피부조직의 재생 및 통증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 세계 최초로 KFDA 4급을 받은 엔파인더스의 명품 녹는실, 명품 코그실 제품이 큰 관심이다.


엔파인더스는 더마스프링 실부터 명품 코그실에 이르기까지 발전을 거듭하며 다양한 학회 활동 및 세미나를 통해 독창적인 엔코그 및 더마스프링, 비만용 녹는실, 아이스크림테라피 등이 개발되어 얼굴 리프팅, V라인리프팅(뉴튼리프팅), 녹는실 리프팅 등 임상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엔파인더스 엔코그실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로는 응력의 분산을 통한 피부 우는 현상을 방지하여 균일한 리프팅 효과를 볼 수가 있다. 또 두 줄 땡김이 가능하여 실과 조직과의 결속력의 극대화를 통해 얇은 실로서도 무거운 것을 지지할 수 있는데, 이는 다양한 테크닉이 가능하게끔 하며 눈꼬리, 팔자주름, 마리오넷 등 다양한 부위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에 더해 짧은 코그 덩어리로 움직임 방지를 통해 피부를 뚫고 나오는 부작용을 획기적으로 줄였으며, 얇은 코그실을 넣음으로 이물감 극소화를 통한 염증반응도 낮출 수 있었다.
 
더마스프링실의 경우 팔자주름이나 눈밑꺼짐에 사용하는 녹는실 시술로서 용수철과 같은 형태로 아래 위로 힘을 주어 잡아 당겼다가 놓아도 원래의 형태로 돌아가는 탄성력을 유지하기 때문에 피부속에서도 용수철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한 상태로 우리의 피부속에 들어가 탱탱한 탄성력을 유지하게 되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 넓은 접촉 면적과 공극을 이용한 세포의 배양효과 및 신체의 방어체계를 제어하고 자극하는 신호물질로 사용되는 당단백질인 싸이토카인의 분비를 증대시키는 효과를 갖고 있다.
 
또 해당업체는 아이스라인 솔루션(냉동요법+녹는실로 콜라겐합성)을 이용한 시술로 냉동치료기를 이용한 시술 후 비만용 녹는실로 바디성형을 하여 빠른 시간안에 몸매 조각을 하는 최첨단 비만시술을 선보이고 있다. 아이스크림테라피의 경우 치료효과의 속도 향상으로 안전하고 다운타임이 없으며 자연스런 지방층의 감소를 유도한다. 또 마취나 수술적 방법이 아니어서 일상생활을 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는 것이 큰 장점이며, 요요현상 없이 지방감소 및 자연스러운 날씬한 라인까지 잡아준다.
 
엔파인더스는 또 화농성 여드름 치료와 아토피 염증성 피부 치료에 효과적인 오존필링, 오존테라피는 물론 오메가라이트와 알라마스크 개발을 하고 있는데, 여드름피부나 아토피 피부 치료에 오존을 의료용으로 활용한다는 점에서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치료에 쓰이는 오존(O3)은 불완전 기체로 산소분자와 산소원자로 환원하려는 성질을 가지며 유동성이 강하다. 이런 성질 때문에 오존이 환원되는 과정에서 바이러스나 세균 내의 DNA/RNA와 결합하여 전자를 뺏어와 순식간에 사멸하게 되어 내성균이나 변이원성이 전혀 발생하지 않으며, 분리되어진 산소분자와 산소원자는 대사 항진작용을 촉진시켜 피부 속 성장인자 증식에 관여할 뿐만 아니라 면역세포증식 및 유독성, 유해물질을 분해하고, 자연치유력을 높여준다.
 
엔파인더스에서 임상에 유용하게 사용중인 오존테라피의 경우 여드름 치료, 아토피 치료 뿐 아니라 염증성 화상 치유, 얕은 기미, 색소침착, 모공각화증(닭살)에 큰 효능을 얻고 있는데 미백효과, 살균, 항염, 면역 증강으로 인한 알러지 완화 및 각질 탈락을 유도하여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 유지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2014년 겨울에는 엔파인더스(주) (www.nfinders.com)에서 주최하는 카데바 다이섹션 워크샵을 통해 실전적인 실습에 임종학 회장을 비롯한 학자들의 연구에 동참을 하게 되었다.
 
엔파인더스 엔코그실과 더마스프링실, 더마스프링아이 및 필러를 이용한 카데바 실습을 진행 하였으며, 각각의 실을 디자인 후 삽입되는 부위에 대한 고찰과 실을 실제 조직에 시술 하였을 때 얼굴의 얕은 진피하 및 SMAS 및 부위별 안면근육 및 유지인대에 실제 삽입되는 것과 함께 세밀한 절개 확인 및 양방향 지그재그 엔코그의 인장력을 관찰하고, 더마스프링실의 볼륨감과 더마스프링 아이의 눈 아래 탄력성 개선 여부를 고찰 하였으며 얼굴 전체의 임상에 유용한 혈관과 신경의 분포를 확인하였다.
 
워크샵에 참여한 국내외 의료관계자들은 무엇보다 이러한 워크샵을 통해 시술시 해부학적 위험 zone을 피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시술 부작용 등을 걱정하는 환자들에게 조금 더 다가갈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발전적인 워크샵이라고 할 수 있었다고 평했다.
 
이런 연구와 노력들이 임상에 접목이 되었을 때 시술을 받는 환자들은 더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을 받을 수 있고, 미용의사 자신도 원리와 근거있는 시술을 통해 얻어진 약속된 결과에 스스로 만족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엔파인더스(주)의 의료시장에서의 앞날은 앞으로도 기대된다.
 
이미 다양한 학회 활동 및 세미나를 통한 공로가 인증된 엔파인더스는 2015년 6월 13일(토) 저녁 6시 여의나루 선착장 한강선상에서 제2회 엔파인더스 명품 녹는실, 명품 코그실 한강선상 세미나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실제 피부 속에서 PDO Thread가 피부 어떤 층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피부 속을 속속들이 파헤쳐 속을 보여주는 자리라고 한다. 지금까지 짐작으로만 시술하였다면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시술에 대한 이론적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원장의 시술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참가신청이나 문의사항은 전화(02-554-5188, 010-3746-9160)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