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3 11:25 (금)
경찰청, 국제사이버범죄 대응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경찰청, 국제사이버범죄 대응심포지엄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1.06.18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청에서 오는 29일~7월 1일 3일간 국제사이버범죄대응 2011(International Symposium on Cybercrime Response 2011)을 남대문 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최근 디도스 공격, 금융기관 해킹 등 악성코드를 사용한 사이버테러형 범죄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공조수사 및 대응책 마련을 위해 국내외 공공기관, 학계, 민간업체 간의 정보공유와 논의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시점이다.  
 
이를 반영해 올해 심포지엄은 ‘사이버 위협의 최근 이슈와 대응 - 악성코드 예방·탐지·대응’을 주제로 각 분야 16명의 전문가들이 발표할 예정이다.
 
첫날은 미국 NCFTA Ron Plesco 회장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방송통신위원회 · 금융보안연구원의 악성코드 예방 정책 관련 주제발표와 네덜란드포렌식 연구소, 브라질 · 일본 경찰청의 악성코드 분석 사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둘째 날은 독일 · 영국 · 대만 수사기관의 악성코드 수사사례와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미국 FBI의 국제공조 수사사례, UN 군축실의 ‘국제 사이버안보 구축을 위한 UN의 역할’ 주제발표에 이어, 서울여대 박춘식 교수, 시만텍코리아 대표,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에서 악성코드 향후 전망과 대응 관련 주제 발표가 있다.  
 
마지막 날은 법집행기관 및 공공기관 참석자들을 상대로 안철수연구소에서 악성코드 분석 트레이닝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찰청 사이버범죄대응 심포지엄은 해외 여러 나라의 최신 수사 · 분석 사례를 담당자로부터 직접 듣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참석자들의 요청에 따라 둘째 날도 일반인 참석이 가능한 공개행사로 변경해 진행한다.  
 
<행사일정> 
일시 : ‘11. 6. 29(수) ~ ’11. 7. 1 (금)
장소 : 남대문 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 (지하2층)
심포지엄 등록 홈페이지 : http://iscr.netan.go.kr
연락처 : 02-3150-1014 (2858, 1659) cooperation@police.go.kr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