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6 17:35 (일)
EMC, SaaS 기반의 ‘RSA Via’ 제품군 공개…ID 통합 관리
상태바
EMC, SaaS 기반의 ‘RSA Via’ 제품군 공개…ID 통합 관리
  • 길민권
  • 승인 2015.05.15 14: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드포인트부터 클라우드까지 다양한 접속 위치에서 사용자 ID 보호
한국EMC(대표 김경진)는 스마트 아이덴티티 솔루션 ‘RSA Via’ 제품군을 발표했다. ‘RSA Via’ 솔루션은 시스템 별로 따로 존재하는 인증 시스템을 중앙에서 통합하고, 사용자 ID와 접근 권한을 관리할 뿐 아니라, 아이덴티티 거버넌스까지 융합해 엔드투엔드 ID 관리가 가능한 통합 솔루션이다.
 
오늘날 기업 환경은 모바일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정보를 보호하고 예측 불가능한 보안 위협에 대비하는 등 비즈니스 요구 사항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수시로 변경되기 때문에 기존의 방식으로는 사용자 ID를 관리하기가 불가능하다. ‘RSA Via’ 포트폴리오는 비즈니스 우선 순위에 맞게 역동적인 ID 관리 요구에 대응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발표된 제품군 중 "RSA Via 액세스(RSA Via Access)"는 사용자의 모바일 단말기에서 다양한 인증 방법을 통해 더욱 쉽고 안전한 인증 방식을 제공하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의 솔루션이다. 고정된 규칙이 사용되는 기존의 인증 방식과 달리, ‘상황 인식’ 기반의 지능형 솔루션을 활용해 신속하고 원활한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또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방식을 통해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등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보안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는 빠르고 원활한 시스템 및 데이터 접근이 요구되는 반면, IT 부서는 조직 내 정보 자산을 보호하도록 각종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RSA Via’는 ID 관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현업 담당자가 직접 프로세스를 관리하도록 지원하여 기업 내 현업과 I??T 부서 간의 협업을 도모하고, 사용자 인증과 싱글사인온(SSO) 등의 기능을 좀 더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다.
 
취약한 암호나 도난 당한 암호는 정보 유출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서 최근에는 클라우드, 모바일 기기, 와이파이 등 다양한 접속 위치에서 기업 네트워크에 침투하여 보안 담당자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RSA Via’는 모든 시스템과 사용자를 대상으로 통합된 ‘엔드투엔드’ 방식의 ID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RSA Via’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iOS 및 안드로이드 상에서 모바일에 최적화된 단계별 인증을 거쳐 쉽고 안전하게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다.
 
관련 법령이나 규제, 기업 내부의 보안 정책이 점점 더 복잡해 지는 가운데, 기업은 고객 정보 등 개인 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서 효율적으로 시스템 접근을 통제해야 한다. ‘RSA Via’ 에서는 기존에 시스템 별로 파편화된 ID 관리 시스템을 중앙에서 통합할 수 있으며, 사용자 속성, 관련 업무 프로세스 등 풍부한 배경 정보가 제공되므로 좀 더 원활한 컴플라이언스 준수가 가능하다.
 
‘RSA Via 액세스’는 2015 년 6 월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RSA Via 라이프사이클’과 'RSA Via 거버넌스’는 현재 EMC 및 파트너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