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05 (일)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스쿨 교수진, 교재 자체 제작 열풍
상태바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스쿨 교수진, 교재 자체 제작 열풍
  • 길민권
  • 승인 2015.05.15 0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현장과 교육현장 모두 반영한 노하우 담은 교재, 전문인재양성 최적화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스쿨 교수진이 정보보안실무현장과 교육현장을 모두 반영하는 교재를 발간하고 수업시간에 활용해 정보보안 인재를 양성하고 있어 화제다. 
 
한국IT 정보보안스쿨 김영훈 교수는 ‘왕초보 방화벽 실무를 배워라! 침입차단시스템 입문’을 발간했고, 정거룡 교수와 공동 저자로 ‘리눅스 왕초보 실무를 익혀라! 리눅스 서버’라는 제목의 교재를 출간했다. 정원양 교수와 박경수 교수는 ‘왕초보 C언어를 배워라’를 발간했다. 모두 지난 2월 말 생능출판사에서 발간해 현재 2015학년 1학기 수업교재로 활용 중이다.
 
한국IT 정보보안스쿨의 교수진들은 실무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어 실무와 학습의 갭을 느낀 바, 자체 학습교재를 출간하게 됐다. 다년간 학습자와 호흡하면서 학습자의 수준과 입장을 파악하고,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에 꼭 필요한 부분을 캐치해 교재에 담았다.
 
‘왕초보 방화벽 실무를 배워라! 침입차단시스템 입문’은 업무상 직면하게 되는 내용을 다뤄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되게 만들어졌다. ‘리눅스 왕초보 실무를 익혀라! 리눅스 서버’는 최신버전의 내용에 실습내용을 충실히 담아 정규수업에 활용토록 했다. ‘왕초보 C언어를 배워라’는 프로그래밍언어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소설같은 문체를 썼으며, 정보보안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하는 부분들을 다뤘다.
 
한국IT 정보보안스쿨 교수진은 학생들의 실무형 학습을 위해 커리큘럼과 수업의 질을 개선함과 동시에 교재 집필 작업으로 더욱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해 2월에도 보안스쿨 김연희 학부장이 웹해킹 교육 기초 교육을 위해 웹사이트 제작하고, 웹보안 실습하라!를 발간했고, 1학년들의 수업시간에 활용한 바 있다.
 
한편,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스쿨은 융합컴퓨터보안학과, 컴퓨터보안학과, 해킹바이러스대응학과, 사이버포렌식학과, 게임보안학과로 이루어져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