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40 (금)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전관평점 강희원 점주 “가맹본부의 전략적 마케팅에 대만족”
상태바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전관평점 강희원 점주 “가맹본부의 전략적 마케팅에 대만족”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07 15: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계획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마케팅이다. 하지만 오늘날 창업 마케팅은 단순히 이용 고객에게 브랜드, 지점, 아이템 등의 메세지를 전달하는 일을 넘어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의 제공이 뒤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타겟 고객에게 유효한 홍보 방식과 함께 브랜드에 적합한 콘텐츠가 동반되는 것이 창업 성공에 주요한 부분으로 떠오르는 요즘,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스터디카페의 마케팅 방식은 르하임을 업계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키는데 주요한 역할을 했다. 

점주의 고객 유치를 수월하게 하는 오픈 전 사전예약 이벤트부터 스터디카페라는 브랜드 성격에 맞는 차별화된 홍보전략과 학습 컨텐츠 그리고 제휴 마케팅까지 이용 고객 니즈에 맞는 탁월한 구성으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점주들의 수익 증대와 고객들의 이용 혜택 증가를 동시에 이루고 있다. 최근 오픈 후 성업중인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전관평점의 강희원 점주 역시 르하임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마케팅 시스템에 매우 만족을 느낀다고 전했다.

사전예약 마케팅을 통해 100명이라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본사가 지원하는 이벤트를 통해 오픈과 함께 매장 운영의 힘을 받고 시작할 수 있었다고 전한 르하임 대전관평점 강희원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전관평점 대표 강희원입니다. 서울에서 20여년간 회사에서 경영기획업무를 총괄 담당했던 평범한 직장인이었습니다. 현재는 르하임 스터디카페와 인연일 맺어 제2의 인생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회사에서 경영기획업무를 담당하다 보니 회사수익구조의 개선, M&A 및 구조조정업무를 주로 담당했었습니다. 계속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서는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국내외 환경분석 및 대응방안 그리고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최저임금 등 회사를 경영함에 있어 항상 주변상황과 경기의 흐름에 민감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개인사업을 구상하게 되었고 인건비상승에 대한 리스크가 없고, 경기의 민감도가 적으며 지속적인 수익사업이 무엇인지 고민하던 중 스터디카페라는 아이템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상기에서 언급한 인건비, 경기민감도, 수익의 지속성…. 이 세가지 요소를 모두 충족시키는 사업아이템이라고 생각하여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과 처음 미팅을 하기 전 국내다수의 스터디카페 브랜드와 미팅을 가졌습니다. 각 회사별 장·단점이 무엇인지와 마케팅 및 가맹점 오픈후 사후 관리방안, 초기투자비용 등 여러 가지를 비교 분석했습니다. 분석결과 가맹비 및 마케팅홍보비, 로열티라는 비용은 타사대비 다소 높은 편이었지만,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한 기회비용절감차원에서는 초기투자비용의 가성비는 상당히 높을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으며, 향후 지속적인 가맹점 홍보 및 상권분석력 또한 상당히 전문적이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분석 및 결정에 있어 현재 한치의 후회도 없이 만족하고 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사전예약 마케팅을 통한 오픈전 고객이면서 잠재적인 마켓터역할을 해주는 100명이라는 고객을 사전이벤트행사를 통해 확보해 안정적인 발판을 마련해주는 것이 아주 좋았습니다. 또한, 타사와 차별화되게 입·퇴실 키오스크를 각각 비치하여 시간초과자들의 추가결제시스템 같은 사소한 매출까지 가맹점입장에서 관리해주는 시스템이 만족합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오픈후 본사에서 지원해주는 다양한 마케팅 중 정기워크샵, 정기 장학금이벤트, 제휴마케팅은 고객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할 수 있는 전략적인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오픈전 까지 사실 공사일정 및 사전예약 이벤트 등 여러가지로 조바심이 많이 났습니다. 그럴때마다 가맹본부에서는 기존 다른 지역의 공사일정 및 결과에 대한 충분한 정보공유를 통해 심적인 안정감과 동시에 신뢰감을 주었습니다. 특히, 사전예약이벤트 행사기간동안 주변 아파트에 전단지 게시를 함에 있어서 담당이신 이승환 슈퍼바이저님께서 직접 대전까지 내려와서 하루종일 함께 전단지를 게시해준 점이 너무 감사했습니다.

또한, 본인의 일처럼 하루하루 일정을 체크하고 조언을 아끼지 않는 서비스마인드에 감동받았으며 밤늦게 전화해서 이것저것 문의할때도 친절하게 응대해 주신 점 너무너무 고맙게 생각합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르하임 대전관평점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의 불만 및 개선사항에 있어 항상 열린마음으로 수용하고 빠른 시일내 조치를 취하는 자세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르하임만의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를 찾아주시는 고객들의 대부분은 일단 르하임의 인테리어와 분위기 자체에 상당한 만족도를 보이고 있어 성공적인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예비 창업자분들께는 조금 더 디테일한 부분에 신경쓸 수 있는 안목이 있으면 좋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기본 하드웨어적인 요소는 최상의 만족도를 보이는 현 시점에서 보이지 않는 사소한 소프트웨어적인 요소 하나하나에 신경 쓰고, 진심어린 마음으로 사용고객 분들에게 다가간다면 그자체로 차별화된 르하임만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주식회사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창업 준비단계부터 오픈 전, 오픈 후 까지 점주들의 수월한 고객유치가 가능하도록 본사의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정기이벤트, 사전예약마케팅, 무인 시스템 등 다양한 구성을 통해 전국 가맹점의 수익 증대 및 브랜드 가맹점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최근 전국 250개의 가맹계약 성과를 이뤄내며 업계 대표 브랜드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에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에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1월 부산명지오션시티점, 인천주안역점, 인천삼산점, 부산괴정역점, 마산삼계점 등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2월에는 부산벡스코점, 부산정관모전점, 송산신도시점, 동탄2신도시점, 대구범물역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