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00 (토)
대구영남대테솔, 영어 공부방 창업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상태바
대구영남대테솔, 영어 공부방 창업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06 1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구영남대테솔 공부방창업세미나 현장
사진 : 대구영남대테솔 공부방창업세미나 현장

미국에 가지 않고 경제적으로 한국에서 단기에 미국대학인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대학교(CSULB) 테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대구영남대테솔교육원은 최근 영어공부방 창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SM 잉글리쉬와의 제휴를 통해 영어공부방 창업에 뜻을 두고 있는 테솔 졸업생을 대상으로 영어공부방 창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SM 잉글리쉬 관계자는 “사실 영어공부방 창업을 원하는 분들은 많지만, 대다수가 운영노하우가 부족하여 조기에 문을 닫는 경우가 많아요. 영어공부방 창업의 실패율이 높다 보니 마음먹은 대로 영어공부방을 창업하여 안정적으로 경영을 해 나가는 곳이 그리 많지는 않다. 이러한 일들은 영어만 잘 하면 나도 영어를 잘 가르칠 수 있다는 자신감만으로 영어공부방을 창업하기 때문이다. 영어공부방을 창업하는 데는 어떤 학생을 대상으로 어떤 영어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며, 어떤 방식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지속하면서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공부할 학생들을 어떻게 모집하며 계속 유지해나갈 수 있는지, 학부모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성적 평가도구는 어떤 것을 활용할 것인지 등과 같은 문제를 사전에 연구를 하지 않고 창업을 하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덧붙여서 "이런 점만 잘 염두에 두고 차근차근 진행하면 공부방은 자본부담 없이 손쉽게 창업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 할 수 있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만 잘 하는 것만 믿지 말라는 것이에요. 아무리 영어를 잘 하더라도 테솔 교육을 통해 영어교수법을 터득하는 것이 우선이고 그 다음은 영어공부방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차근차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SM잉글리쉬는 초기비용 99만원이라는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공부방을 창업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가르쳐드리고 있습니다”라고 영어공부방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덧붙였다. 

대구영남대테솔은 테솔졸업생을 대상으로 설문을 통해 영어공부방 창업에 뜻을 두고 있는 분들에게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공부방을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공부방 창업에 뜻을 두고 있는 테솔 졸업생들은 대구영남대테솔교육원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대구영남대테솔교육원에서는 최선어학원과 같은 대형 프랜차이즈 어학원과의 제휴를 통해 2020년도 강사채용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에 있다. 대구영남대테솔과정을 졸업한 졸업생들은 설명회를 통해 양질의 강사 일자리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본다. 

2020년 수강일정 및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구영남대테솔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상담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