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25 (금)
MDS테크, 스플렁크 빅데이터 적용사례 세미나 성황리 개최
상태바
MDS테크, 스플렁크 빅데이터 적용사례 세미나 성황리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5.04.21 16: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 데이터가 기업의 품질과 서비스 경쟁력 높인 다양한 적용사례 소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는 IoT 및 산업데이터 분야의 Splunk(스플렁크) 빅데이터 플랫폼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양재동 엘타워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Splunk의 빅데이터 플랫폼은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서버, 네트워크 모바일 디바이스 등 모든 장치(Machine)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검색, 분류, 분석할 수 있는 엔진을 제공하는 진보된 플랫폼이다.
 
작년 10월 Splunk 사업권을 확보하고 빅데이터 시장에 진출한 MDS테크놀로지는 이번 런칭 세미나를 개최하면서 IoT 시대에 다양한 형태로 생성되는 산업 데이터가 기업의 품질과 서비스 경쟁력을 높인 강력한 비즈니스 기회로 활용된 실제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세미나에는 각종 제조사, IT 및 서비스 분야에서 무려 500여명이 참석해 IoT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급증하는 데이터를 처리/분석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피할 수 없는 시대적 대세임을 증명하였다. 
 
스플렁크 본사 솔루션 기술자인 브라이언 길모어는 기조연설을 통해 “비즈니스 통찰력을 제공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고객 행동패턴 분석을 통한 운영 인텔리전스를 확보함으로써 고객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는 기업만이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산업용 열화상 카메라, 의료장비, 차량 운행 데이터 등 다양한 산업 데이터를 스플렁크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한 사례를 소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MDS테크놀로지 이상헌 대표는 “IoT, 웨어러블 기기, 무인 자동차 등 각광받는 미래산업 분야와 빅데이터 기술이 결합하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위한 시장과 비즈니스가 창출될 거라 확신한다”면서 “국내 빅데이터 시장 확대 및 차별화된 기술 기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