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6:50 (토)
[영어실력 올리는 방법] 필수 스펙 된 '토익' 빠뜨리면 안되는 토익 준비물?…'연필만 사용가능'
상태바
[영어실력 올리는 방법] 필수 스펙 된 '토익' 빠뜨리면 안되는 토익 준비물?…'연필만 사용가능'
  • 박미지 기자
  • 승인 2020.01.02 05: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최근시험합격이나 취업, 졸업에이용하는 토익을 치른다. 이만큼 기본스펙이라고 할 수 있겠다. 토익의 정의는 'Test of English ForInternational Communication'를 줄인 것으로 상업 및 국제적 공용어를 위해 미국 교육평가위원회가 영어 실력을 보기 위해 만들게 된 시험이다. 최근 토익에 매달리는 이유는 원래 언어의 역할인 대화 실력에 중점을 지니고 일상생활은 물론 비즈니스 대화에서 영어 실력이 어떤지 평가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문항은 총 200이며 990점만점이다. 다시말해 토플은 미국 영국 등의 대학생들이 학업에 필요한리포트 작성 및 교재 읽기 등의 영어능력,교수의 수업을 이해할 수 있는 시험이라면 다양한 이유로 응시하는 토익같은 경우 표현이나 어휘 실력을 일컫는다. 또한 다양한 이유로 응시하는 토익은 학원과 인터넷 강의는 쏟아지고 있지만토익에 대해 잘 모르기도 하는데 우선 접수방법은 무엇인지, 토익시험에 이용하는 준비물은 무엇인지, 그리고 시험 볼 때 뭘 조심해야 하는지 제대로 숙지하지 못한 이들이 있다.토익시 유의사항과 준비물, 접수 방법 등을 미리 챙겨야 실수하지 않고 시험을 잘 볼 수 있다.

토익 볼 때 이것은 필수

토익시험을 보기위해서는 꼭 유용한 것이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규정 신분증인데 일반 성인이라면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장애인 복지카드가 바로 규정 신분증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중고등학생이라면 국내 학생증이나 여권, 청소년증을 준비하면 된다. 학생증이 없는 초등학생이라면 건강보험증이나 여권,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등이 규정 신분증이라고 할 수 있다. 신분증을 미지참하면 시험 자체를 볼 수 없으니 유의하자. 이어 준비할 것은 바로 연필과 지우개이다. 볼펜이나 사인펜은 안된다. 왜냐하면 토익시험을 볼 때 답안지 마킹은 OMR카드를 답안지로 제출하게 되는데 이때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컴퓨터 사인펜을 사용하지 않고 연필로 마킹을 한 것이 정답인식이 되기 때문이다. 이후 체크해야 할 준비물은 아날로그 손목시계다. 이때 전자시계는 절대 안된다. 어째서 손목시계를 챙겨야 하냐면 시험장 마다 벽시계가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토익, 고득점 받고싶다면?..접수부터 잘하자

토익시험을 보기위해서 접수부터 해야한다. 접수를 할 때 시험을 보려는 날짜보다 최소 1달 전부터 해야 편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다. 그리고 토익 접수하는 방법은 인터넷 접수로만 할 수 있다. 검색창에 '토익'을 입력한 후 해당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접수 버튼을 클릭해 접수하면 된다. 이때 자신이 볼 고사장을 선택하는데 자신의 집에서 가까운 곳, 대중교통 이용시 불편하지 않는 장소를 고르는 것이 좋다. 아울러 시험을 볼 시각은 오전 오후가 있어서 시간 선택도 신중하게 잘 해서 혼란을 빚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장소와 시간 선택 후 자신의 증명사진과 개인 정보를 잘 올렸는지 확인해야한다. 개인정보 작성과 사진 등록이 끝났으면 응시료를 내면된다. 토익시험은 듣기평가 45분, 읽기평가 75분으로 진행되니 참고하자. 토익시험을 잘 보는 방법은 문제집에 있는 문제들을 풀고 틀린 문제를 다시 풀어보기, 시간을 정하고 실전 처럼 문제풀기, 듣기 문제 많이 들어보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