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3:35 (토)
서원대학교,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출정식 개최
상태바
서원대학교,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출정식 개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26 17: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지난 19일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출정식을 가졌다. 재학생 30명과 인솔자 2명으로 구성된 서원대학교 해외봉사단은 19일 캄보디아로 출발해 내년 1월 2일까지 15일간 교육 봉사 예정이다.

교육봉사가 이루어지는 지역은 캄보디아 프놈펜이며, 서원대학교 해외봉사단은 쫑쁘렉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영어, 종이공예 및 태권도, K-Beauty 등의 교육과 문화 봉사를 하게 된다. 빈민지역을 방문해 사랑의 집짓기 봉사 및 마을 환경 정화 활동과 사랑의 점심 나누기, 문화 공연 등의 노력봉사도 전개할 예정이다.

봉사단 대표 문양곤(경영학전공, 3학년) 학생은 “서원대학교를 대표해 파견되는 만큼 현지인들과 돈독한 정을 나누고 최선을 다해 봉사에 임해 우리 대학과 우리나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싶다”는 각오를 밝혔다.

손석민 총장은 “방학을 맞이해 나눔의 의지를 가지고 봉사활동을 떠나는 여러분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봉사의 참된 의미를 항상 마음에 새기며 함께 나누는 기쁨을 경험하고 무엇보다도 건강하게 돌아오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서원대학교는 학생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국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05년부터 캄보디아, 베트남, 태국, 몽골 등지에 해외봉사단을 파견해 사랑과 배려를 실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