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45 (토)
청년재단 청년맞춤제작소 in 성북, 진로 및 일자리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을 위한 ‘청년 맞춤형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청년재단 청년맞춤제작소 in 성북, 진로 및 일자리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을 위한 ‘청년 맞춤형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26 10: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재단 ‘청년맞춤제작소 in 성북’에서 진로 및 일자리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 경기, 인천 거주 청년들을 대상으로 오는 2019년 12월 31일까지 청년 맞춤형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청년 맞춤형 지원사업에 신청하면, 2020년 1월에서 2020년 12월까지 총 12개월 동안 지원 프로젝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청년 맞춤형 지원사업은 원하는 직장에 취업하지 못하는 청년들의 막막한 현실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목표의식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성북 청년맞춤제작소에서 진행 될 이번 청년 맞춤형 지원사업은 만 19~34세의 미취업청년으로, 기준중위소득 150%이하 가구구성원에 속하는 서울, 경기, 인천 거주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다만, 제외 대상에 속하는 경우 청년 맞춤형 지원사업에 신청할 수 없다. 제외 대상으로는 현재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거나 정부 및 지자체로부터 취업 및 창업 관련 지원금을 받고 있는 자와 실업급여 수급자 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및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 청년재단 사업 중 청년신문고사업과 청년톡톡사업, 청년 학자금 상환 플랫폼 및 청년 체인지업 프로젝트 참여자들이 속하게 된다.

이번 청년 맞춤형 지원사업에 신청하게 되면 청년 전용 공간이 제공되어 PC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스터디 공간에서 자유롭게 취업 준비를 진행할 수 있고, 도서대여 또한 가능하다. 이 밖에도 진로나 취업, 창업, 창직 등 개인이 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고, 이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진로 컨설팅 및 코칭, 진료교육 및 직업훈련비가 지원되어 청년 맞춤형 지원사업을 통해 취업 및 창업 활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이번 지원사업에서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입 및 안착을 위해서 인턴십, 아웃턴십을 연계할 예정이며 현직자 멘토링, 면접비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지원사업에서는 청년들의 취∙창업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심리상담, 식사비지원, 법률상담, 건강검진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 밖에도 청년들의 다양한 애로사항들을 해소해주기 위해 현실적인 도움을 주고자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청년 맞춤형 지원사업은 PC를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위해서는 12월 31일까지 청년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청년 맞춤형 지원사업 안내의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재단,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청년맞춤제작소 in성북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특히, 신청기간인 2019년 12월 31일을 지나 접수하고자 할 경우, 문의전화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