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15 (토)
에스엘미디어, 스크린골프장 통합리모컨(SOmate), 와디즈 리워드 펀딩 오픈
상태바
에스엘미디어, 스크린골프장 통합리모컨(SOmate), 와디즈 리워드 펀딩 오픈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23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크린골프 기술혁신기업 ㈜에스엘미디어(대표 신용진)는 자사의 스크린골프 통합리모컨 ‘SOmate’를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와디즈를 통해 리워드 펀딩을 오픈했다.

SOmate 통합리모컨은 스크린골프장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으로, 스크린골프 자동화장치를 최초로 개발한 ㈜에스엘미디어의 제품인 만큼 골프장 업계의 관심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펀딩 오픈 된 자료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기종과 브랜드 관계없이 한 개의 리모컨으로 동작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스크린골프장 종사자는 항상 여러 개의 리모컨을 들고 다니며 일을 하는데, 서로 다른 브랜드의 프로젝터가 설치되어 있는데다 에어컨까지 합치면 3대 이상의 리모컨을 들고 다녀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반해 SOmate 통합리모컨은 설치된 에어컨이나 프로젝터의 브랜드와 기종에 관계없이 동작할 수 있다. 동작 가능한 빔 프로젝터는 국내외 대부분의 프로젝터 브랜드들에 해당되며 에어컨은 브랜드와 기종에 관계없이 국내 모델은 모두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또한 큼직한 버튼으로 간단하고 적당한 크기도 눈에 띈다. 일반적인 프로젝터 리모컨의 경우 크기가 커서 주머니에 들어가지도 않고 버튼도 복잡한데 이 SOmate 통합리모컨은 주머니에 들어가는 적당한 크기에 버튼도 단순하고, 프로젝터 리모컨의 버튼을 오동작하여 오류가 생기는 것도 방지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업소당 2~3개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누릴 수 있는 편리함이 가장 큰 장점이다. 자동화장치가 있지만 룸마다 설치하여야 하기에 도입하고자 해도 비용부담 때문에 망설이던 업체에는 금번 와디즈 펀딩 오픈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에스엘미디어는 자사의 스크린골프 경영혁신연구소에 막내 연구원이 입사하면서 펌웨어 프로그래밍과 3D설계를 배우기 위해 개발이 시작됐고, 약 1년 전에 시제품을 만들게 됐는데 이 시제품을 통해 많은 제안이 들어와 안수혁 주임연구원이 여기에 아이디어와 열정을 더해 금번 리워드를 오픈한 것이라 전한다.

㈜에스엘미디어는 스크린골프와 관련한 기술로 2018년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한국발명진흥회장상’과 제54회 발명의 날 ‘특허청장 표창’, 기술혁신으로 ‘대통령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업체 관계자는 “세상에 없던 제품을 만들면서 아이디어와 기술을 알리고자 처음으로 리워드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서포터들의 소중한 펀딩 금액은 생산 및 패키징과 A/S팀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라며 “향후 서포터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무인운영 시스템 등 차별화되고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데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금번 ㈜에스엘미디어의 SOmate 스크린골프 통합리모컨 펀딩은 오는 2020년 1월 19일 종료되며 양산 후의 가격보다 저렴하게 펀딩 할 수 있도록 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