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15 (토)
[스펙쌓기] 내일배움카드, 기존과 비교했을 때 변경사항에 주목… 기간 따라 신청하는 법 달라져
상태바
[스펙쌓기] 내일배움카드, 기존과 비교했을 때 변경사항에 주목… 기간 따라 신청하는 법 달라져
  • 박범건 기자
  • 승인 2019.12.22 17: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한 해가 끝나면서 정부 지원 정책들이 변경사항을 알려주고 있다. 변경된 내일배움카드도 한 해를 넘기면서 지원하는 범위와 금액이 변경됐다. 국민내일배움카드란 나라에서 돈을 줘서 또한 원래 '내일배움카드'였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으면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바뀌었다. 2020년이 지나고 변경되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교육의 범위를 늘리고 교육비는 감소해서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변경사항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변하면서 더 오래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내일배움카드같은 경우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했지만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바뀌면서 500만원까지 지원금이 늘었다. 또 유효기간도 최대 3년동안 사용 가능했지만 5년까지 쓸 수 있게 됐다. 그러므로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 시 자신이 필요할 때 원하는 수업을 골라서 들을 수 있다. 또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바뀌면서 교육비를 일부 지원받을 수 있다. 취성패 1유형을 참가하고 있는 사람과 취약계층은 자기부담금을 내지 않아도 되고 국가기간 전략직종 훈련을 수행하고 4차산업혁명 양성훈련을 받으면 교육비를 모두 지원받을 수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하기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고용센터를 직접 찾아가거나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된다. 훈련을 얼마나 하는지에 따라 신청 방법에 차이가 있는데, 훈련 과정이 길면 상담을 하고 난 다음 지원할 수 있다. 단기훈련과정 같은 경우 직업훈련포털사이트에서 신청해야 하고 인터넷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