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20:55 (화)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꿀팁 소개…"구입 목록을 작성해야 하는 이유?"
상태바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꿀팁 소개…"구입 목록을 작성해야 하는 이유?"
  • 하우영 기자
  • 승인 2019.12.21 0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혼자 인테리어를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특히 20~30대의 젊은층 사이에서는 직접 꾸미고 바꾼 자기의 방이나 집을 SNS로 공유하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벽지, 장판, 타일 등을 바꾸는 작업은 난이도가 높고 전문가의 도움이 없다면 쉽게 도전할 수 없는 인테리어 방법이다. 하지만 누구나 가능한 셀프 인테리어 방법이 있다. 자신만의 개성과 특징을 가진 인테리어 가구를 구입해 집이나 방을 꾸미는 것이다. 기존의 가구를 새로운 가구로 바꾸는 것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바닥재 교체나 벽지를 바꾸는 것 보다 간단하기 때문이다. 자신만의 개성을 인테리어 가구로 표현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인테리어 가구를 구입 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알아보자.

인테리어 가구 콘셉트가 필요한 이유

남들과는 다른 집이나 방 인테리어를 위해 가구를 사려면 가구의 배치부터 공간 구성 등 콘셉트를 잡아야 한다. 집과 방의 인테리어 콘셉트를 결정한 후에야 필요한 가구를 적절하게 선택하고 어느 곳에 가구를 위치하게 할지 정할 수 있다. 콘셉트를 결정할 때는 집과 방의 바닥재나 벽지의 색도 생각해서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꾸고 싶어하는 가구와 벽지, 장판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벽지나 장판의 색감이 심하게 다르지 않아야 한다.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 구입 비용을 결정해야 하는 이유?

사고자하는 가구를 선정했다면 가구 구입에 소요되는 예산을 확정해야 한다. 가구의 가격은 가구의 자료와 크기, 메이커와 디나이너 등의 인지도, 배달 및 설치 여부, AS 등 여러가지 가격 결정 요인으로 인해 다양하다. 그런 이유로 사용할 수 있는 범위의 자금 안에서 가구 구입 소요 예산을 결정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가격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제품을 만드는 가구 회사들의 홈페이지나 공식 계정 등을 통해 가격이나 사용된 재료, 실제 크기 등 상세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할 수 있다면 직접 제품을 살펴봐도 된다. 둘러볼 시간이 없다면 다양한 가구 브랜드가 위치한 주변의 가구단지를 가보는 것도 좋다. 가구단지에서는 다양한 가구 브랜드의 여러가지 가구들을 짧은 시간에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인테리어 하려는 방의 크기와 구조를 확인해야 하는 이유?

그러나 새로 산 가구가 집과 방의 구조나 크기에 부조화를 이룬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비정상적으로 큰 가구는 집이나 방을 좁게 만들어 불편함을 준다. 그리고 집이나 방의 구조와 어울리지 않을 때는 쓸 수 없는 집이나 방의 공간을 생기게 할 수 도 있다. 그럼으로 가구를 사기 전에 집의 넓이와 출입문과 창문의 위치, 콘센트 위치, 사람들의 동선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이때, 집과 방의 평면도로 미리 가구의 위치를 정해 살펴봐야한다.

인테리어 소품활용 방법

집이나 방의 분위기를 바꾸기 위한 인테리어 가구 구매가 부담스럽다면 간단하게 소품을 이용해도 충분히 집이나 방의 분위기를 교체할 수 있다. 특히 인테리어 소품 활용은 가성비가 높은 효과를 보여준다. 적합한 가격 대비 활용도가 높은 소품들은 작은 선반과 무드등, 개성있는 의자나 꽃병, 초, 액자, 시계, 공기정화식물 등 여러 제품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