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3 21:05 (목)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한국과학창의재단, 소프트웨어 창의인재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한국과학창의재단, 소프트웨어 창의인재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2.19 2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유병한 회장(왼쪽)과 한국과학창의재단 안성진 이사장(오른쪽)이  19일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유병한 회장(왼쪽)과 한국과학창의재단 안성진 이사장(오른쪽)이 19일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회장 유병한, 이하 SPC)는 19일 서울 강남구 SPC 4층 회의실에서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안성진)과 과학문화 확산 및 소프트웨어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의 전문성을 융합하여 과학문화 확산 및 소프트웨어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소프트웨어 저작권 홍보 및 교육 콘텐츠 개발하고 운영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두 기관의 상호 협력 주요 내용은 ◇과학문화 확산 및 창의인재 육성과 연계한 소프트웨어 저작권 관련 홍보 콘텐츠 개발-운영 ◇소프트웨어 저작권 보호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및 캠페인 추진 ◇양 기관의 생산성 향상 및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과학창의재단 안성진 이사장은 “두 기관이 지닌 전문성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여 과학문화 확산과 소프트웨어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양 기관의 발전과 성장에 새로운 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SPC 유병한 회장은 “소프트웨어 융복합 기술의 진화가 이루어지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소프트웨어를 핵심적 산업가치로 발전시키기 위해 소프트웨어 창의인재 육성은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라며 “이를 위해 SPC 소속 회원사들과 더불어 한국과학창의재단과의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S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