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25 (토)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법인기관 케어라풋, 몸캠피씽 급해결지원만이 피해를 막는 유일한 방법
상태바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법인기관 케어라풋, 몸캠피씽 급해결지원만이 피해를 막는 유일한 방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22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몸캠피싱 사례가 증가하면서 몸캠피싱 대응센터도 생겨났다. 몸캠피씽의 경우, 피해를 당한 사람이, 상대방의 신상 정보를 전혀 알지 못하기 때문에 신고 접수 또한 곤란한 상황이며, 때문에 동영상유포협박을 받고 있다면, 몸캠피싱 긴급해결지원 센터에 곧장 문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몸캠피싱의 경우에는 동영상 유포가 목적이기 보다는, 이를 이용하여 금품갈취를 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무관심으로 일관한다면,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는 견해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행동을 취할 경우 가해자의 화를 북 돋아, 악의적으로 동영상을 유포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무관심으로 일관하기 보다는 가해자의 요구를 들어주는 척 시간을 끌면서, 대응센터의 지시에 따른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다.

한국 몸캠피씽 대응센터인 ‘케어라풋’은 피해자들의 추가적인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가해자의 수법과 행동패턴을 파악한 뒤, 동영상유포를 원천차단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가해자의 요구에 순순히 응하지 않으면 금전적인 피해는 방지할 수 있지만, 실제로 동영상을 웹상에 유포한다면, 피해자 입장에서는 치명적인 상처를 입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때문에 만약 몸캠피싱을 당했다면, 가해자와 연락을 취하면서, 긴장의 끈을 놓지않는 동시에 곧바로 긴급해결지원 서비스에 도움 요청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에서는 몸캠피싱 뿐만 아니라, 영통사기, 핸드폰 해킹 등, 온라인 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범죄들을 실시간 감시하고 솔루션을 마련하는 업체로써 개인정보 유출이나 피싱을 당했을 때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원천차단을 목표로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법인기관 케어라풋 이진원 대표는 “몸캠피셔는 금품갈취를 목적으로 행동하는 것이지만, 악의적인 목적으로 동영상을 유포하는 사례 또한 많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이 같은 사실을 염두에 두고 보다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내비쳤다.

몸캠피씽 대응센터 ㈜케어라풋 대표 홈페이지에서 피싱의 유형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응 서비스 신청 또한 언제든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