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9:35 (화)
광주가구단지, "마스슬립(MARS SLEEP)"으로 메모리폼 매트리스 인기 몰이
상태바
광주가구단지, "마스슬립(MARS SLEEP)"으로 메모리폼 매트리스 인기 몰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20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광주가구단지 등을 비롯한 광주침대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가 읽혀지고 있다. 이제는 우리들에게도 많이 익숙해진, 메모리폼. 이 메모리폼으로 만들어진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성장세가 눈에 띄게 높아지고 있다. 그동안 유럽이나 미국 등에서는 이미 오래전 대중화된 메모리폼 매트리스였지만 광주가구단지를 비롯 국내 시장에서는 여러 제약조건으로 인해 대중화는 더디게 이뤄지고 있었던 것이 사실. 그런 광주침대 시장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킨 것은 템퍼 등 기존의 수입브랜드가 아닌 4년차 신생 국내 브랜드인 "마스슬립(MARS SLEEP)"이라는 점이 놀랍다.

광구가구백화점을 비롯하여 전국 여덟 군데에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마스슬립은 기존 메이저 침대 브랜드에 비하면 그 규모는 작지만, 실력만큼은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특히 정부인증을 얻은 기업부설 연구소에서 500명의 실험참가자를 통해 진행한 수면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발한 스마트폼 메모리폼은 이전 세대 메모리폼의 단점은 개선하고 장점은 강화시킨 제품으로서 5세대 메모리폼이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마스슬립은 이러한 스마트폼을 자사 제품에 40%라는 높은 비율로 적용하여 진정한 의미의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광주가구백화점 등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만족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다. 소비자들은 템퍼 등 기존에 알려져 있는 유명 수입 브랜드와 견줘 마스슬립의 제품 품질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평하고 있다. 특히 연령별, 체형별에 따른 상세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어 자신에게 적합한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강점으로 꼽고 있다. 실제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의 평가는 물론이고 수면 컨디션 관리에 민감한 운동선수나 연예인들 사이에서 마스슬립이 인정받고 있다는 관계자의 전언이다. 

한편 마스슬립의 인기의 비결 속에는 안전에 대한 믿음도 빠질 수 없다. 한때 침대 업계를 패닉 상태로 빠지게 만들었던 라돈침대 사태 당시, 마스슬립의 제품군 중에는 한 곳도 기준치 이상의 라돈이 검출된 제품이 없어 화제가 되었었다. 이는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음이온 발생 공정 등은 일체 적용하지 않았던 마스슬립의 철학이 반영된 결과이다. 현재도 마스슬립은 매장 내에 광주침대 소비자들이 직접 전시제품의 라돈수치를 측정할 수 있는 검사기를 비치해 두고 있다. 또한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을 비롯한 각종 유해물질 관리에도 철저하여 안전성 분야에 있어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럽의 3대 인증기관 시험을 합격하는 등 그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렇게 품질과 안전이라는 오늘날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덕목을 지키면서도 가격은 템퍼 제품에 비해 절반 수준에 불과한 가성비가 장점인 마스슬립의 인기는 앞으로도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가까운 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전문매장이 전국에 10개가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