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55 (토)
한앙대 경영대학, 개교 60주년 맞아 19일 '한양경영대상' 시상… 모범 경영인 발굴
상태바
한앙대 경영대학, 개교 60주년 맞아 19일 '한양경영대상' 시상… 모범 경영인 발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9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 19일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총동문회가 '한양 경영인의 밤' 행사에서 제12회 한양경영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12월 19일 진행하는 한양경영대상 시상식은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경영대학 총동문회가 함께 한양대학교 출신 중 국내 산업의 성장 및 개발에 기여한 혁신리더를 선정하여 시상하며 이날 행사에서는 이홍기(경영 67학번) 골드라인그룹 회장과 황영우(AMP 50기) 온더리버 대표이사가 경영 대상을 수상한다. 이 행사는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이 개교 60주년을 기념해 경영대학 총동문회 '경영인의 밤' 행사를 주최한다고 밝혔다.

골드라인그룹의 이홍기 회장은 골드라인 그룹을 이끌며 문화에 투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한다. 지난 2017년 '대한민국 미술 메세나 상'을 수상하기도 한 그는 골드라인그룹 본사 부근에 갤러리들을 마련해 예술인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국제연맹합기도 회장을 맡기도 하는 등 체육 분야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골드라인그룹은 다양한 소재의 물류 기기 제품을 제조하는 동시에 지식경제부 물류표준설비 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한 기업이다. 1989년 전남 여수에서 사업을 시작해 현재는 국내 4개 도시에서 제품을 생산, 20여 개국에 수출하는 국제기업으로 성장했다. 

황영우 대표이사는 '올리고 소프트'를 설립하며 온더리버 및 다양한 쇼핑몰들이 활용할 수 있는 이미지 자동결합 생성 프로그램과 함께 재고를 연동 시켜 자동으로 품절을 관리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B2B 플랫폼을 개발했다. 현재는 1400여 곳 이상의 기업회원사를 유치한 거대 플랫폼으로 성장 중이다. 

주식회사 온더리버는 의류 쇼핑몰로 시작해 2013년부터 대형 백화점 입점, 소셜커머스 분야 우수기업선정 등 온라인커머스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2015년 정식으로 법인을 설립했고, 이듬해 여성 소비자가 선택한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매출이 100억을 돌파하는 등 큰 성장을 이어나갔다. 

아울러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총동문회 측은 "매년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동문회에서 한양경영대상을 시상하나, 경영대학 개교 60주년을 맞는 올해 한양경영대상은 다른 때보다 더 의미 있는 시상"이라며 “앞으로도 한양대학교 출신 모범 기업인들을 꾸준히 발굴하고 바람직한 경영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