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8 22:00 (목)
포티넷, WAN 엣지 인프라 부문 2019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챌린저’로 선정
상태바
포티넷, WAN 엣지 인프라 부문 2019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챌린저’로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2.18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코리아(조원균 대표)가 비전의 완성도 및 높은 실행력을 인정받아 WAN 엣지 인프라 부문 ‘2019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챌린저(Challenger)’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티넷은 최근 가트너가 꼽은 전세계 엔터프라이즈 SD-WAN 장비 시장점유율 3대 업체(2019년 2분기 매출 기준)로 선정되었으며, 올해 1, 2분기 사이에 분기별 매출이 234% 증가해 2분기 매출이 4,600만 달러를 기록하기도 했다.

포티넷 측은 이같은 성과와 시장점유율 증가는 단일 어플라이언스 또는 모든 6개 메이저급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가상머신에서 사용이 용이한 단일 솔루션을 기반으로 지능적인 보안 기능과 SD-WAN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애플리케이션 경험을 향상시키면서 WAN 사용 시에 발생되는 많은 비용과 복잡성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데 기인한다고 밝혔다.

포티넷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 존 매디슨(John Maddison)은 “포티넷은 매출이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기업이자 전세계 엔터프라이즈 SD-WAN 시장 점유율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업체 중 하나이다.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은 우리가 SD-WAN에 대한 최상의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 고객들은 업계의 여러 검증을 통해 업계 유일의 특수목적을 위해 제작된 SD-WAN ASIC 기반의 포티넷 시큐어 SD-WAN이 가장 빠른 애플리케이션 스티어링 및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확신할 수 있다. WAN 엣지 인프라 부문 2019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챌린저’에 선정됨으로써 SD-WAN 시장에서의 포티넷의 리더십을 다시 한번 강조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티넷의 NGFW 솔루션은 2019 년 12 월 3 일 기준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WAN 엣지 인프라 시장’의 모든 업체 중 가장 많은 리뷰 수를 받았다. 또한, 포티넷 시큐어 SD-WAN 솔루션의 중요 부분인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은 최근 네트워크 방화벽 부문 ‘2019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포티넷 시큐어 SD-WAN,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 포티게이트 차세대 IPS는 모두 NSS랩의 “추천” 등급을 받기도 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