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10 (금)
구글 앱스토어 통한 악성광고 앱 주의…1500만 사용자 감염
상태바
구글 앱스토어 통한 악성광고 앱 주의…1500만 사용자 감염
  • 길민권
  • 승인 2015.02.22 16: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urak card game, IQ Test, Russian History 등 3개 악성앱 감염 확산
최근 어베스트(Avast)의 보안전문가가 안드로이드에서 실행되는 3개 악성광고 앱을 발견하고 사용자 주의를 당부했다. 현재 관련 악성 앱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 숨어있으며, 1500만 이상의 사용자가 감염된 것으로 조사됐다.
 
보안전문가는 Durak card game, IQ Test, Russian History 등 3개의 악성앱에서 악성광고 다운로드가 되는 코드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 3개 악성 앱은 Google Play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서로 다른 개발자들이 발표한 앱이다.
 
통계에 따르면 Durak card game은 500만에서 1000만명이 다운로드 했으며, 3가지 게임 다운로드 횟수는 1500만을 초과했다. 해당 악성 앱을 다운로드 하면 안드로이드 제품의 성능이 저하된다.
 
문제는 모바일 플랫폼에서 악성광고 소프트웨어를 발견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 이런 악성코드는 사용자가 인터넷 접속시 자동으로 디스플레이 또는 광고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또한 악성광고 소프트웨어는 사용자의 메일주소, 휴대폰 번호 등 개인정보 수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적인 피해를 줄 수 있다.
 
특히 이 3개의 악성 앱을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이상 행위가 바로 출현하는 것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장비를 재부팅시 광고 파일을 다운로드 및 자동 실행하기 때문에 발견하기 쉽지 않다. 일부 악성코드는 안드로이드 장비 재부팅 30일 후에 실행되기도 해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뉴스제공: 국내 최대 중국 해킹·보안 정보 서비스 기업 씨엔시큐리티 / www.cnsec.co.kr )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