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50 (금)
기업 정보보안 가이드 2015, 차세대 보안 2.0 발간
상태바
기업 정보보안 가이드 2015, 차세대 보안 2.0 발간
  • 길민권
  • 승인 2015.02.17 1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산미디어, 최신 정보보안 기술 집약한 전문서적 펴내
정교하고 지능적으로 전개되는 최신 사이버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최신 정보보안 기술을 총 망라한 전문서적 <기업 정보보안 가이드 2015 v.10: 차세대 보안 2.0>이 최근 출간됐다. 
 
이번에 출간된 <기업 정보보안 가이드>는 화산미디어가 매년 발간하는 정보보안 전문서적으로, 정보보안 시장 전 분야에 대한 상세한 분석과 전망, 한 해의 주요 정보보안 이슈와 대응방법 등을 소개하며, 국내 대표적인 성공사례를 소개해 국내 기업과 기관이 지능화되는 공격에 대한 실제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능형 방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차세대 보안 2.0’이라는 주제로 발간된 <기업 정보보안 가이드 2015 v.10>은 정보보안 업계의 핫이슈인 지능형 지속위협(APT) 공격을 막을 수 있는 다양한 기술과 에코 플랫폼, 협업 방어 체계에 대해 상세히 다루고 있다.
 
또한 전 사회적으로 뜨거운 감자가 되고 있는 개인정보 유출방지를 위한 방법을 소개하며, 전자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기업?개인?정부가 진행해야 하는 노력, 사기거래방지시스템(FDS)이 갖춰야 할 기술적인 요소 등을 설명했다.
 
향후 보안 업계의 위기이자 기회가 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과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클라우드?빅데이터를 소개하면서 새로운 IT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공격 시나리오와 방어을 제안한다. 또한 새로운 기술과 환경을 이용해 정보보안 기술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건설적인 대안도 안내한다.
 
지난해 발생한 대규모 사이버 보안 사고와 올해 정보보안 업계에서 반드시 주목해야 할 핫이슈 10을 정리해 정보보안 전략을 고도화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정보보안 담당자들이 실제 현업에서 느끼는 보안위협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제공해 정보보안 시장조사 및 전략수립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기업 정보보안 가이드 2015 v.10>은 전국 주요서점이나 화산미디어 홈페이지(www.datanet.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