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00 (토)
블록체인 기술 개발社 개더(Gath3r), 두바이 스타트업 배틀 이벤트 참여
상태바
블록체인 기술 개발社 개더(Gath3r), 두바이 스타트업 배틀 이벤트 참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6 17: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개발 기업 '개더(Gath3r, 대표 Raghav Jerath)'가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대승적 차원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개더는 지난 12월 10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된 '스타트업 배틀 이벤트'에 참석하며 솔루션 인지도 확보를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스타트업 배틀 이벤트는 '스타트업 네트워크(Startup Network)'와 '실리콘밸리 신디케이트 클럽(Silicon Valley Syndicate Club)'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금번에 176회 차를 맞이했다. 이 행사는 프로젝트 발표, 기금 펀딩을 위한 벤처 펀드 조성, 엔젤 투자자 및 대표자 소집을 주 목적으로 개최된다. 무엇보다 유럽, 미국, 중동 등 전 세계 여러 도시에서 열리는 글로벌 행사로 커다란 인지도를 자랑한다. 스타트업 배틀 이벤트를 계기로 투자를 확보한 스타트업만 100여 개에 달한다.

개더는 트래픽 수익 전환을 골자로 하는 '웹사이트 모네타이제이션(Website Monetization)' 개발 기업으로 일찌감치 두각을 나타냈다. 웹사이트 모제타이제이션은 특정 웹사이트에 집중되는 기존 트래픽을 수익으로 전환시키는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운영 플랫폼이다. 웹에서 발생하는 고객 행위 분석 및 특성 데이터 추출, 정제, 로딩 등 기업 경영 의사 결정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지표를 분석하는 것이 특징이다.

개더의 기술을 활용하면 웹사이트에 광고를 올리지 않아도 사이트 방문 트래픽에 따라 고정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이는 광고 없는 깨끗한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아울러 개더는 웹 마이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암호화폐 채굴 방식인 '병합 마이닝'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이는 한 공간에서 막대한 에너지를 사용해 채굴하는 방식이 아닌 웹사이트 이용자의 컴퓨팅 리소스를 함께 활용하는 원리다. 덕분에 채굴 장비 소요를 획기적으로 줄여 관련 업계에서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개더 CEO Reggie Jerath는 자사의 특화된 솔루션에 대한 대중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이번 스타트업 배틀 이벤트 참석을 결정했다. 특히 행사 당일 수많은 투자자와 기업가 앞에서 웹사이트 모네타이제이션, 병합 마이닝 등의 플랫폼에 대한 상세 프레젠테이션을 발표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Reggie Jerath CEO는 "이번 스타트업 배틀 이벤트는 개더의 특화된 솔루션에 대한 투자 관점 뿐 아니라 잠재적인 고객 및 파트너와의 조우를 통한 네트워크 확장, 숙련된 캐피탈 전문가의 실질적 조언 확보 등 무수히 많은 긍정적 효과를 담고 있다."며 "아울러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청중 앞에서 개더만의 특별한 플랫폼을 공개함으로써 대중적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작용했다고 평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