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35 (금)
인쇄나라닷컴, 2019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수상
상태바
인쇄나라닷컴, 2019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수상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6 16: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지금 디지털 시대에 살고 있다. 이미 오래 전에 컴퓨터가 등장하여 손으로 직접 하던 일을 기계가 처리하기 시작했고, 노트북과 태블릿의 등장 그리고 가장 최근의 스마트폰의 등장은 그동안 인쇄물로 처리되어 왔던 일들을 온라인상으로 옮겨 놓았다. 인쇄물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책 시장도 이제 e-리더기(전자책 장비)의 등장으로 점차 종이 출판이 필요 없는 e-북으로 옮겨가고 있으며, 페이퍼가 없는 온라인 신문사 및 잡지사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종이 인쇄는 사업, 계약, 학술연구, 공문, 컨퍼런스, 박람회, 포스트, 리플렛, 초대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여전히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문제는 디지털 시대가 제공하는 첨단 인쇄 장비를 이용해 얼마나 효율적이고, 정확하고, 빠르게 일을 처리하느냐가 관건이다. 또한 각각의 과정을 하나로 묶어 일사천리로 처리해 주는 ‘원스톱’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로에 위치한 인쇄나라닷컴은 책자, 카탈로그, 소식지, 초대장 제작에서부터 편집 디자인, 시각 디자인, 웹 디자인에 이르는 영역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는 카탈로그 편집 디자인 전문 회사이다. 2018 올해의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 기업카탈로그제작 부문을 수상한 바 있는 인쇄나라닷컴은 15년이 넘는 시간 동안 오직 한길만 걸어오며 고객의 요구에 특화된 특별하고 고급스러운 인쇄물을 제작해왔다.

‘원스톱 인쇄공정, 1등 품질’ 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획팀, 디자인팀, 인쇄 출력팀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으며, 특히 인쇄나라닷컴의 ‘원스톱 솔루션’ 은 책자, 카탈로그, 인쇄물 패키지, 프리젠테이션, 기획 디자인 및 완성본에 이르는 모든 진행을 불편함 없이 일사천리로 해결해 주는 엔진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각각의 고객 또는 프로젝트별 매니저를 둠으로써 의뢰부터 완성까지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보고서, 카이스트 대학 축제 패키지, 한국수자원공사 기업학술행사 패키지, 한국전력 포스터, 원자력안전평가원 카탈로그, SK텔레콤서비스탑 책자, 금호석유화학연구원 카탈로그, 국무총리실 책자, 아모레퍼시픽 책자, GS칼텍스연구원 브로슈어, 두산건설 브로슈어, 한화생명 포스터, 삼성생명 포스터 등 굵직한 기업들로 부터도 인쇄물 제작을 의뢰받으며 전문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에 힘입은 인쇄나라닷컴은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가 주최,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국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동반성장위원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후원한 ‘2019 제11회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에서 ‘㈜헤럴드 대표이사상-기술혁신 부문’ 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