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40 (토)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 몸캠피씽은 신속히 피해 신속처리 24시간 가능
상태바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 몸캠피씽은 신속히 피해 신속처리 24시간 가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6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상에 자신의 나체 동영상이 떠도는 것 만큼 이나 끔찍한 일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동영상유포협박으로 금품을 요구하는 피싱 조직이 생겨났다. 이는 이른바 ‘몸캠피싱’으로 불리는 것으로, 주로 SNS 채팅이나 랜덤 채팅앱 등에서 범죄가 발생한다.

피싱 조직은 일반적인 대화상대로 가장 하고 채팅을 시도, 음란한 대화로 상대방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채팅이 활기를 띄기 시작하면, 몸캠 채팅을 권유하는데, 몸캠 채팅이 시작되면 이를 동영상으로 캡쳐해 유포하겠다는 식으로 협박한다. 때문에 몸캠 피싱을 당했다면, 동영상유포협박에 무관심으로 일관하고 몸캠피싱 긴급해결지원 솔루션을 신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에서는 피싱 서버에 전송된 정보를 삭제 또는 변형하는 것으로 동영상 유포 가능성을 원천 차단한다. 몸캠피씽은 동영상 유포만 차단할 수 있다면, 비교적 쉽게 문제가 해결되는 경향이 있다. 때문에 몸캠피싱을 당했다면, 대화 내용 등의 증거 자료를 수집해, 신속히 몸캠피싱 긴급해결지원을 신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몸캠피씽을 당했을 때 수사기관으로 의뢰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그러나 이는 범인을 특정하기 어려운 온라인 상에서 이뤄지는 범죄이기 때문에, 수사기관에서는 신속한 대응책 마련이 어렵다. 때문에 범인 검거 보다는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초점을 맞춰야 한다. 케어라풋에서는 몸캠피씽 대응을 비롯해서, 영통사기나 휴대폰 해킹 등의 긴급 솔루션을 마련하고 있으며, 신청은 케어라풋 대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산되면서 생활의 편의를 가져다 준 것과 동시에 각종 사이버 범죄가 판을 치고 있다. 앞에서 말했던 것처럼, 사이버 범죄의 경우, 단속이 어렵기 때문에, 사용자 본인 스스로가 이러한 범죄에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는 태도 또한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