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35 (토)
이석증 있으면 곧바로 병원 가야 만성으로 발전 안해… 두통에 좋은 음식 있을까?
상태바
이석증 있으면 곧바로 병원 가야 만성으로 발전 안해… 두통에 좋은 음식 있을까?
  • 김선호 기자
  • 승인 2019.12.13 17: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요즘들어 귀에 돌이 있는듯한 정신이 멍한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이름만 들으면 잘 모르는 이석증은 머리가 어지러운 고통으로 병원을 찾게 된다. 이석증 증상이 생기면 멀미가 생기거나 구토를 할 수 있지만 소리가 들리지 않는 등 귀와 관련된 증상은 생기지 않으니 혼동하지 말아야 한다. 그러므로 어지러움이 심해질 경우 스스로 판단하지 말고 병원에 방문해 의사와 상담을 해야한다. 귀는 예민한 부위기 때문에 한 번 치료할 때 잘 받는 것이 좋다.

이석증 원인

이석증에 걸리는 원인은 다양하게 말할 수 있다. 신체 기능의 노화나 골다공증과 바이러스가 생겨 칼슘이 굳어진 이석이 떨어져 나와 세빈고리관 안쪽으로 들어갈 경우 어지럼증이 발생한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과로가 생겨 컨디션이 떨어지면 이석증과 어지럼증의 원인이 된다. 전에 중이염이나 메니에르병같은 병으로 고생했다면 이석증이 더 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출처=픽사베이)

이석증 낮게 하는 음식은?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국화차는 열을 낮춰주고 머리를 맑게 하는 데 좋다. 또 두통과 이석증으로 인한 어지럼증을 없애는 데 좋다. 한편 구기자는 혈액순환을 도와 열을 내리는 약재로도 쓰인다. 게다가 어지러움도 없애준다. 한편 콩은 사포닌이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일 수 있고 이석증을 완화시켜준다. 물론 이석증을 낫게 하려고 콩을 먹을 경우 꾸준히 먹어야 하고 숙성한 콩을 먹어야 한다. 한편 매실은 피토케미컬이 풍부해 이 성분이 이석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