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25 (금)
F5 네트웍스, 고성능 플랫폼 BIG-IP 11000 출시
상태바
F5 네트웍스, 고성능 플랫폼 BIG-IP 11000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1.10.18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IG-IP 솔루션으로 애플리케이션 가속
FIPS 컴플라이언스 보장, 다이내믹 데이터센터 효율성 증대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 전문기업 F5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조원균, http://www.f5networks.co.kr/, 이하 F5)는 새로운 BIG-IP 플랫폼을 발표했다.
 
F5 ADC(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 솔루션 제품군에 추가된 BIG-IP 11000 플랫폼은 고도의 스루풋을 위해 설계되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애플리케이션 가속을 지원하는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데이터센터 간의 재해복구 노력을 절감해주는 반면 전반적인 비즈니스 연속성을 강화해준다.
 
또한 F5는 SSL 암호화를 포함한 보안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정부, 의료업, 금융 서비스 업계 요구에 발맞춰, FIPS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한 BIG-IP 11000 및 11050 플랫폼의 하드웨어 보안 모듈 에디션을 함께 발표했다. 고객들은 각각의 서버 대신 BIG-IP 시스템을 통해 FIPS 보안을 관리함으로써, 컴플라이언스 비용을 25%가량 절약할 수 있다. 새로운 11000시리즈 출시 외에도 F5는 높은 수준의 SSL 프로세싱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BIG-IP 6900S 하드웨어 플랫폼 등 자사의 6900 시리즈도 확장했다.
 
F5 네트웍스 코리아의 조원균 지사장은 “F5는 기업으로 하여금 확장 가능한 다이내믹 데이터센터 프레임워크 내에서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애플리케이션 통합이 가능하도록 하드웨어와 가상 ADC 플랫폼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BIG-IP 11000 플랫폼은 다른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기능 및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괄목할 만한 비용감소 및 유연한 관리 운영으로 기업으로 하여금 가속 및 최적화 서비스를 결합하는 데에 특화되어있다. 또한, 고객을 위한 유연한 구축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클라우드 환경을 포함한 리소스 기반 컴퓨팅 모델을 활용하려는 기업의 인프라를 성장 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F5는 기업이 자사의 가장 주요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문제를 해결해주는 BIG-IP 전용 하드웨어를 제공한다. 최근 출시된 BIG-IP 버전11과 함께, F5의 확장 가능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보안, 가속화 및 최적화 서비스를 고객의 늘어나는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통합했다. BIG-IP 11000, 11000/11050 FIPS 및 6900S 플랫폼의 출시를 통해, F5는 기업이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하거나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아키텍처를 동반한 다이내믹 데이터센터를 구현하기 위한 유연한 구축 옵션을 강화하고 있다.
 
BIG-IP v11과 결합된 새로운 하드웨어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합하여 보다 유연한 운영 지원
BIG-IP 시스템의 TMOS 아키텍처를 통해 오직 F5만이 통합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스케일 구축 및 인프라 통합을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통합된 접근으로, F5의 ADC 플랫폼은 기업이 전세계의 다양한 사용자와 기기들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통적이고 가상화된 또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11000 플랫폼을 통해 고객은 다른 F5 의 모듈 제품만큼이나 BIG-IP WAN 최적화 매니저와 BIG-IP 웹 가속기 구축을 위한 고성능의 솔루션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최적화된 성능과 높은 유효성, 그리고 운영비용 절감 보장
BIG-IP 11000 플랫폼은 기업이 웹 가속과 데이터 복제 기능을 통해 비용효율적으로 전통적인 ADC 기능성을 결합 할 수 있게 해주고,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고 비즈니스 연속성과 관련한 서비스 레벨 협정(SLA)을 충족시켜준다. 20Gbps의 LAN-사이드 처리량과 16 Gbps의 하드웨어 압축, 그리고 고체 드라이브와 같은 기술을 통해 BIG-IP 11000은 동급 최고의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따라서, 전반적인 비즈니스 연속성 향상을 통해 백업 윈도우의 축소에서 오는 애플리케이션 및 관리자 혜택의 높은 효용성을 누릴 수 있다. 또한 BIG-IP 11000과 WAN 최적화 및 웹 가속 솔루션을 통한 구축은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SSL 오프로딩, 압축, 캐싱 기능을 통해 데이터센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기업 보호를 위한 보안 기준과 컴플라이언스 준수
F5 BIG-IP 11000 및 11050 ADC 플랫폼은 고객들이 업계에서 요구하는 엄격한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FIPS 호환 하드웨어 보안 모듈 에디션에서도 제공된다. 특히 미국 정보기관은 중요한 정보들을 보호하기 위해 FIPS-호환 제품을 사용해야만 한다. 단일 장치에서 이루어지는 FIPS 기능과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서비스의 조합으로 BIG-IP 11000시리즈는 가격과 성능 면에서 강력한 잇점을 지니고 있으며, 컴플라이언스 관리를 간소화하면서 SSL 암호화된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을 예방해준다. 초당 50K SSL 트랜잭션을 처리하는 능력을 가진 BIG-IP 11000 및 11050 플랫폼은 업계에서 FIPS 140-2 레벨 2의 가장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BIG-IP 6900S 플랫폼은 기업이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국립표준 기술 연구소의 권고에 맞춰 2048-비트 SSL인증을 이행함으로써 크게 향상된 SSL 성능과 암호화를 제공한다
 
F5의 BIG-IP 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f5.com/products/big-ip 에서 얻을 수 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