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00 (토)
스마트폰 '저렴하게' 사는 법?…"다양한 방법 있네"
상태바
스마트폰 '저렴하게' 사는 법?…"다양한 방법 있네"
  • 고이랑 기자
  • 승인 2019.12.11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생활 속에서 도움을 주는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폰들의 성능이 뛰어나게 높아지면서 여러가지 성능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삼성의 갤럭시나 애플의 아이폰 등 최근에 나온 스마트폰을 사거나 사용 중인 스마트폰을 기기변경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더욱 다양해진 기능 때문에 최신 스마트폰 가격이 치솟으면서 휴대폰비에 대한 부담 또한 불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에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스마트폰 구매 시 꿀 TIP, '선택약정 할인제도 활용'

대부분의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살 때 이동통신사의 단말기 지원금을 받아 구입한다. 하지만 이 방법보다 핸드폰 요금에 대한 지원금을 받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더욱 많은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비록, 앞서 말한 단말기 지원금의 할인 금액과 큰 차이는 없지만 작은 차이라도 할인을 더 받길 원한다면 선택약정할인 금액을 비교해보자.

합리적인 스마트폰 구매 TIP, '핸드폰 요금제 고려'

통신 기업으로부터 여러가지의 요금제가 계속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자신의 통신 이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최신형 핸드폰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최근 6개월 동안 문자를 비롯한 전화, 데이터 등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충분히 이해하고 확실하게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체크하려면 핸드폰 요금납부고지서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조회가 가능하며,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해 문의한 뒤 요금제를 결정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