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01 04:40 (목)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신영데이터”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영상복구 진행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신영데이터”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영상복구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1 14: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의 손실이 발생한 상황 데이터복구 서비스

데이터의 손실이 발생한 상황 데이터복구 서비스
IT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디지털 정보기기가 보급화 되면서 데이터 백업과 보안은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가 됐다. 데이터 손실은 악성코드, 바이러스, 삭제, 기기손상 등의 문제로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스토리지 또는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보관하는 것은 위험하다.

 백업은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에게는 쉽지 않은 과정이다. 그러나 데이터의 손실이 발생했을 때, 데이터를 찾지 못하는 손해를 고려한다면 반드시 백업을 일상화해야 한다. 업무적으로 중요한 문서를 잃었을 때, 재작업은 시간, 비용면에서 비효율적이다. 특히 오래도록 보관해온 가족의 사진이 손실되었다면 추억을 잃어버리는 것과 같다.  

데이터를 저장하는 디지털 저장매체의 오류 및 삭제로 인해 데이터를 손실한 상황에서 기기내의 데이터를 되살리는 데이터복구 분야가 있다. 데이터복구 시장은 오래전부터 형성이 되어 왔지만 누군가에게는 생소한 단어이다. 데이터복구는 디지털 저장기기의 오류, 파일삭제, 폴더삭제, 포맷 등으로 데이터의 접근이 불가능한 모든 상황에 포함된다.

사진출처: microgenⓒ
사진출처: microgenⓒ

디지털 저장매체는 대표적으로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SSD 등으로 분류된다. 이외에도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PC 등 디지털 기기가 데이터복구의 대상이 된다. 

데이터 저장매체에서 실수로 파일을 삭제하였거나, 포맷을 했다면 일반 사용자도 복구 시도를 할 수 있지만, 원본에 추가 저장(덮어쓰기)이 되면 복구가 불가능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사용을 해야 한다. 특히 물리적인 손상원인으로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인식이 안될 때 지속적인 연결시도는 하지 않은 상태에서 데이터복구 전문업체에 맡겨야 복원될 확률이 높다.  

이중 “신영데이터”는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사진, 영상 파일복원을 전문적으로 서비스하는 업체이다. 주로 방송사 편집 영상을 복원해 왔으며, 유튜브 및 개인영상 촬영 시장의 활성화로 영상복구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또한 사진, 영상, 음성, 엑셀 등이 손상되어 열리지 않거나, 실행이 되지 않을 때, 암호를 분실한 상황에서의 파일 복원을 하고 있다. 데이터복구가 성공시에만 비용을 청구하며, 복구가 되지 않으면 일체 추가 비용을 받지 않는다. 신영데이터”는 추운 겨울 고객의 부담을 덜기 위해 “한시적으로 택배 배송비 무료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신영데이터”는 전자, 통신공학전공 엔지니어가 직접 데이터복구를 전문으로 서비스하는 국내 몇 안되는 업체이다. 신영데이터에서 복구를 담당하는 9년차 엔지니어는 “데이터복구는 상황에 따라서 불가능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백업을 일상처럼 해야 한다. 최근 부업으로 데이터복구를 하는 업체들이 늘어남에 있어서 업체에 직접 방문하여 점검 및 상담을 받아 업체 선택에 신중하게 결정을 해야 한다” 특히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디지털 포렌식에 관련된 브로커가 법조인 사칭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범죄 등이 기승을 부리고 있으니 특별한 주의를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신영데이터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상담으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