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55 (토)
앤알커뮤니케이션,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상태바
앤알커뮤니케이션,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5.01.05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인프라 및 정보보호시스템 구축 안정성 인정

앤알커뮤니케이션(대표 정동교)은 지난 12월 17일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정보보호관리체계(이하 ISMS)는 기업이 각종 내외부 위협으로부터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일련의 과정에 대해 종합적인 심사를 통해 적합성을 인증 받는 제도이다.
 
총 104개의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기업의 정보보안 활동을 인증하는 제도인 ISMS는 일정 기준의 매출액 또는 일평균 접속 회원수를 충족하는 우수 기업에 한해서 진행되는 제도로 해당 인증을 받은 기업은 전산시스템과 정보보호시스템 구축 등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정보관리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성을 검증 받게 된다.
 
이번인증을 위해 ‘인증컨설팅’과‘ 실시간취약점관제시스템구축’을 담당한 지니온(대표 최진규)의 박관순 부장은 “앤알커뮤니케이션은 ISMS 인증획득으로 실시간 보안취약점관리, 모의해킹 등의 수행으로 대고객 온라인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회원들의 개인정보와 거래보안에 대해 법률 및 ISMS 통제항목에서 요구하는 수준보다 높은보안시스템을 구축한 것은 해당업계에서 중요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셈이다.
 
앤알커뮤니케이션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인 성호종 상무는 “이번 ISMS 인증심사를 기회로 회사의 기본적인 보안 수준뿐만 아니라 회원정보보호 및 거래가 더욱 안전해 졌다”며 “앤알커뮤니케이션은 앞으로도 정보보호체계를 효과적으로 운용해 보다 안정적인 소비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12월 17일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ISMS를 인증받은 앤알커뮤니케이션은 지난 12월 29일 본사에서 정동교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인증식을 진행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