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1:25 (토)
연금보험과 연금저축보험 알짜배기 팁은? … 노후준비 제대로 하자
상태바
연금보험과 연금저축보험 알짜배기 팁은? … 노후준비 제대로 하자
  • 김호영 기자
  • 승인 2019.12.09 00: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평균수명이 많아지만서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은퇴 시기는 빨라져 노후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등장했다. 그러나 구체적인 방법은 불투명하다.직접 조사를 해 본 결과, 절반 이상의 국민이 '아직 노후 준비를 하지 않았다'고 답하기도 했다.하지만 늘어난 수명만큼 준비를 잘해야 멋진 황혼을 맞을 수 있다. 잘 알아보고 고령화사회 준비해야 한다.

연금보험 의미

연금보험은 기간을 정해놓고 해마다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상품이다. 넓게 봤을 때 보험사고가 원인이 돼 연금을 주게 되는 것이다. 반면 좁게 보면 공무원연금이 된다. 의료보험·산재보험·고용보험에 이어 '4대보험'이라고 불린다. 1994년에 처음 시작했다. 개인연금 가입 자격은 국내에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저축은 10년 이상 해야한다. 연금은 만 55세가 되고 나서 확정연금·종신연금으로 받는다. 연금보험은 여러 가지가 있다. 퇴직일시금, 퇴직수당 등이 있다.

연금보험 최소 금액은?

연금보험 납입액의 기준은 없다. 단 최소 금액은 정해져 있을 수 있다.따라서 매월 납입할 액수는 자신의 형편에 따라 정해야 한다. 이후 나중에 받을 수 있는 연금을 계산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보험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예상 연금 수령액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계산 할 수 있는 따라서 나중에 받을 돈을 계산을 할 때, 우선 매월 낼 금액을 생각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후 몇년 동안 낼지 생각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언제부터 받을지 고려하고 나서 연금보험을 선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