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15 (금)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블루베리…"많이 먹으면 역효과"
상태바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블루베리…"많이 먹으면 역효과"
  • 김진수 기자
  • 승인 2019.12.07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블루베리는 남녀노소가 좋아하며 전세계적으로 재배된다. 맛과 생김새도 사랑받고 있지만 다이어트를 도와 화제다. 특히 한 잡지에서 효능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난 후 블루베리 효능에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었다. 이러한 블루베리는 먹는 법을 배우고 나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

블루베리 눈에 좋아

블루베리는 눈 건강에 좋다. 이는 블루베리 안에 안토시안이 눈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이에 블루베리를 계속 먹어주면 시력이 나빠지지 않는다. 또 망막염과 더불어 눈의 노화로 오는 백내장을 막는 효능이 있다.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도 들어있어 활성산소로 발생하는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혈관 확장 효능이 있어 남성 갱년기에도 좋다. 블루베리는 당뇨 예방 효능도 있는데, 혈당을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단, 당분이 있기 때문에 당뇨 환자라면 의사와의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블루베리 많이 먹으면 역효과

블루베리는 효과가 여러 가지지만 구강 붓기를 비롯한 알레르기 부작용이 발생한다. 만약 블루베리를 섭취 가능해도 식물성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교차 반응이 발생할 수도 있다. 또 블루베리는 당이 들어있어서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도 있다. 블루베리는 약 142칼로리다. 또한 블루베리는 차가운 음식이다. 따라서 몸이 차가울 경우 잘못 먹으면 복통, 설사 등 부작용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