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1:00 (토)
[헬스앤건강] "이것만은 알고 가자!" 운동법, 근육 원하면 '무산소'를 다이어트 원하면 '유산소'를
상태바
[헬스앤건강] "이것만은 알고 가자!" 운동법, 근육 원하면 '무산소'를 다이어트 원하면 '유산소'를
  • 김지은 기자
  • 승인 2019.12.07 00: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사람들은 누구나 몸짱을 꿈꾼다.

  환절기로 옷이 두꺼워지면서 식욕 또한 늘어난 가운데 사람들은 살빼는 것에 대해 결심을 한다.

아울러 덥다고 미뤄뒀던 여러가지 여러가지 운동을 다시 돌입하는 이들도 늘었다.

운동운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운동을 막 시작하려는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헬스장을 간다.

이가운데 헬스장에 즐비한 기구를 사용할 줄 몰라 런닝머신이나 싸이클만 하다가 오는 사람이 많다.

그렇지만 비싼돈 주고 런닝머신과 싸이클만 타기엔 돈이 아깝다.

운동법 중 하나인 운동법 중 하나인 헬스는 헬스클럽에서 여러가지 기구로 하는 운동으로 가장 간편하고 다양한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렇지만 홀로 여러가지 운동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다소 재미가 없을 수 있단 점, 여기에 올바를 기구 사용법을 숙지하지 않아 잘못된 운동방법을 고수하다가 부상을 입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다른 방법으로는 운동법을 알려주는 트레이너가 있어 운동법을 알려달라 하는 방법이 가장 좋지만 트레이너가 없는 경우도 있고 본인이 소심하다면 질문 자체가 힘들 수 있다.

이가운데 여러가지 기구 사용 팁만 잘 알게되면 바른 운동법을 실시해서 몸짱으로 거듭날 수 있다.헬스장에 방문해 살을 빼기 앞서 일단 살빼는데 중요한 개념인 기초대사량을 알아야 한다.

다이어트 할 때 빠짐 없이 언급되는 기초대사량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 필수인 가장 기본적인 열량을 일컫는다.

일정한 시간에 체내에서 나타나는 열량을 대사량이라고 하며, 단위는 칼로리다.

대부분 온도가 올라가면 화학 반응의 진행 속도가 빨라진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몸의 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대사량도 높아진다.

그리고 기초대사량은 사람들이 하루에 쓰는 에너지 60~70%를 차지할 정도로 큰 역할을 한다.

이에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무조건 굶으면 체내에서는 에너지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고 에너지가 고갈되지 않게 하기 위해 기초대사량이 줄어든다.

이러한 원인으로 우리몸이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아, 음식을 안먹어서 짧게 보면 살이 많이 빠질 수는 있으나 조금만 먹어도 에너지를 비축하려고 확 찔 수 있다.

이런 이유로 굶기보다 헬스 등 다양한 운동을 해서 근육량을 높여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헬스 등 여러가지 스포츠 활동으로 꾸준한 헬스 등 다양한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높여 기초대사량을 늘려야 무리하게 굶는 방법보다 날씬한 몸매로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출처=픽사베이)

순서를 알았다면 제대로 된 기구 사용 법을 알고 근력다양한 운동을 해야한다.

헬스장에는 수 많은 기구가 있지만 사용법을 몰라 난감할 때가 있다.

이럴때 사용법을 트레이너에게 묻거나 운동하고자 하는 기구를 보면 운동기구의 명칭과 사용방법이 자세하게 그림과 같이 존재하니 천천히 읽고 따라하면 된다.

헬스장에서 많이 쓰는 기구를 소개한다.

레그 프레스는 허벅지 운동에 좋은 기구로 엉덩이의 둔근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우선 등을 대고 발을 발판에 올린다.

그러고 나서 손잡이를 쥔후 다리를 굽혔다가 펴면서 운동하면 된다.

다음으로 가슴운동을 할수 있는 체스트 프레스 방법은 먼저 엉덩이랑 등을 등받이가 붙이는데 허리는 살짝만 띄워서 아치형으로 만든 다음, 손잡이를 잡을 땐 어깨넓이보다 넓게 잡는 것이 좋다.

손잡이를 잡을 때 손가락 보다는 손바닥으로 잡는가는 느낌으로 살짝 잡고 숨을 내쉬면서 손바닥으로 손잡이를 앞으로 밀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