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1:25 (토)
KT, 스미싱 피해 예방 ‘올레 안심문자’ 출시
상태바
KT, 스미싱 피해 예방 ‘올레 안심문자’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4.12.17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자서비스 안심마크 확인하면 스팸, 스미싱 걱정 끝”
KT(회장 황창규)는 MMS 문자 메시지에 임의적으로 도용이 불가능한 안심마크를 표시해 스팸 및 스미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올레 안심문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레 안심문자’는 기업 등이 보내는 공지, 안내, 광고 목적의 MMS 문자메시지를 고객이 수신할 경우, 해당 문자에 불법 또는 보안 요소가 없음을 의미하는 ‘안심’ 마크를 표시해 스팸 및 스미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인증된 기업이 발송하여 문자 내용이 정상적인 경우에만 표시되는 ‘안심’마크는 KT를 제외한 다른 대상이 임의적으로 접근 및 수정할 수 없어 KT 또는 특정 기업 사칭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KT는 서비스 안내, 문자고객센터 등의 공식문자(114, 100)를 갤럭시S5 롤리팝버전 이후 출시된 삼성 단말에 우선적으로 안심마크를 적용했으며, 향후 카드사, 은행 등 금융사 등을 대상으로 ‘올레 안심문자’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KT 마케팅부문 통신서비스개발담당 김학준 상무는 "스팸, 스미싱으로 불안한 고객들을 위해 ‘올레 안심문자’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문자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