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20 (일)
SAP 코리아, 혁신센터 부지 선정 및 건립 본격화
상태바
SAP 코리아, 혁신센터 부지 선정 및 건립 본격화
  • 길민권
  • 승인 2014.12.16 14: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소 플래트너 SAP 창업주가 방한 당시 발표한 혁신센터 건립 본격화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는 디자인씽킹혁신센터 건립의 본격화를 위해, 사무엘 옌 SAP 최고 디자인 책임자 겸 미국 스탠포드 대학교 교수가 15일부터 19일까지 한국에 방한한다고 밝혔다. 사무엘 옌 SAP CDO는, 하소 플래트너 SAP 창업주가 지난 9월 방한 당시 발표한 디자인씽킹혁신센터의 건립 후보지를 현장 방문하고, 정부 관계자를 만나 혁신센터의 추진 경과와 향후 계획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에 방한한 사무엘 옌 CDO는 디자인씽킹을 활용해 제품의 혁신과 개발을 이끄는 SAP 본사 소속의 최고 디자인 책임자로, 현재 SAP의 모든 제품 군의 UI 부문의 구현 및 설계를 총괄하고 있다.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창조적 협업활동을 통해 개인 및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등 신제품을 개발하고 시장에 안착시키는 역할까지 담당한다. 현재 직무를 맡기 전, 독일SAP 혁신센터를 선두 지휘하며, 신제품 개발과 고객층 확대에 기여한 바 있다.
 
SAP는 지난 9월 선진 문제해결 방법론인 디자인씽킹과 빅데이터 플랫폼인 SAP HANA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 스타트업, 공공기관의 혁신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 및 국내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기여하는 디자인씽킹혁신센터 건립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디자인씽킹혁신센터는 소프트웨어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창조적 인재를 배출해 창조경제 실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내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SAP는 이를 위해 글로벌 및 한국 차원에서 계획을 구체화 시켜왔다.
 
SAP는 사무엘 옌 CDO의 방문 이후, 내년 1월 또 다시 본사의 시설총괄조직을 한국에 파견하는 등, 디자인씽킹혁신센터의 빠른 건립을 위한 본사 차원의 지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SAP에 따르면, 디자인씽킹혁신센터의 부지는 성남, 판교 등 후보지를 검토해 내년 상반기 중으로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IT 및 정보보안 뉴스는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