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35 (금)
호텔조리계열 전문교육을 통해 외식인재 양성해가는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상태바
호텔조리계열 전문교육을 통해 외식인재 양성해가는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6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으로 재학생들이 2018년, 2019년 2년 연속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대상, 금상 등을 수상하며 주목받고 있는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에서 2020년 호텔조리계열 전문교육을 통해 외식업계에서 활약해 갈 전문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혀 주목받고 있다.

한조사의 호텔조리계열은 우수한 외식인재 실무자들을 해마다 양성하는 것으로 업계에서 유명한데 특급호텔 못지않은 최신시설의 조리 실습실, 총 4학기로 이루어져 학기별로 세분화된 교육커리큘럼, 전공교수와 학생간의 1대1 맞춤관리 등이 비결이라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총 4학기로 이루어져 학기별로 심화된 조리전문 교육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에 주목해 볼만한데 기본조리실습, 조리이론, 조리용어 등 기초지식에 대해 배우는 1학기 메뉴관리론, 주방관리론, 조리과학 등 보다 세분화 된 내용을 배우는 2,3학기 창작조리실습, 외식산업창업 및 경영, 조리와 와인 등 전문가 수준의 실무내용을 배울 수 있는 4학기로 나뉜다.

학기 중에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는 한식, 일식, 중식, 양식 기능사, 바리스타1급,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등이 있으며 졸업 후 진로로는 호텔 및 리조트 셰프, 외식기업체, 외식프랜차이즈기업, 식재료 유통기업, 개인 레스토랑 오너셰프, F&B컨설팅 전문가 등의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한조사는 조리계열 진학 희망자들을 위해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일반고 특화과정(고3 위탁 교육과정)을 예를 들 수 있다. 일반고 특화과정은 2020년 기준 고등학교 3학년(19년 현재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특화 직업능력 개발 훈련과정을 도입 2020년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 동안 운영되는 교육과정이다.

교육비, 재료비, 교재비 등으로 구성된 직업교육 훈련비 전액이 국비로 지원될 뿐만 아니라 매월 최대 316,000원의 수당도 지원되니 현재 조리계열에 진학을 고려하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한조사의 관계자는 “본교의 호텔조리계열 교육과정은 그동안 꾸준하게 외식실무인재를 양성해왔고 졸업생들도 여러 외식업체에서 실무자로 활약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 외식업계 담당자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다. 2020년에도 동아리 활동지원, 장학금제도, 일,학습병행제도, 해외요리 연수, 각종 요리 경연대회 참가 등 올 해 못지않은 여러 가지 계획들을 준비하고 있다. 조리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미래의 외식인재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조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호텔조리계열을 비롯한 관광식음료계열, 호텔제과제빵계열 소개, 일,학습병행제도, 일반고 특화과정안내, 신입생 원서접수 등 다양한 정보와 편의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한조사의 호텔조리계열, 일반고 특화과정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없는 기타 문의사항은 대표번호를 통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