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00 (토)
3P바인더 마스터 과정 15기, 전문 강사 양성을 위한 “퍼스널브랜딩” 강의 실시
상태바
3P바인더 마스터 과정 15기, 전문 강사 양성을 위한 “퍼스널브랜딩” 강의 실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5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P바인더 마스터 과정 15기

2019년 11월 23일 토요일, 3P바인더 마스터 과정 15기 대상으로 퍼스널 브랜딩 강의가 진행되었다. 3P 마스터 과정은 셀프리더십 최고급 과정으로서, 3P바인더 강사를 양성하는 프리미엄 교육 과정이다. 3P바인더를 통해 업무와 삶에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나아가 강사로서 변화 사례를 통한 성과 코칭으로 조직과 사회에 나누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지난 토요일은 블로그를 통한 퍼스널 브랜딩 과정이 진행되었다. 퍼스널 브랜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온라인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의 확산에도 불구하고 블로그를 통한 퍼스널 브랜딩의 이점과 성공사례, How-to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블로그를 통한 퍼스널 브랜딩 강의 현장

이번 퍼스널 브랜딩 강의는 3P바인더의 이현국 팀장과 에이티투의 박진영 대표의 콜라보로 진행되었다. 먼저, 블로그의 이해와 퍼스널 브랜딩으로서의 활용방법에 대한 박진영 대표(에이티투)의 강의로 시작되었다. 브랜딩을 위한 블로그의 활용가능성과 더불어 장기적 운영을 위한 기획 노하우를 다루었다. 수많은 CEO, 기업들을 직접 컨설팅 하며 축적된 성과 사례를 살펴보며 블로그의 뼈대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으로, 온라인 채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운영 기획과 노하우에 대해 이현국 팀장(3P바인더)의 강의가 뒤를 이었다. 블로그의 핵심인 콘텐츠 기획을 중심으로, 블로그 활용에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할 블로그의 기능, 효과적인 글 작성 방법, 블로그 디자인 설정 등의 내용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더 나아가,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도구들, 이해를 도울 실습 자료 배표, 그리고 실습을 통한 이해도 확립도 함께 진행되었다.
   
강의 후 “강사로서 블로그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이었는데 필요한 핵심 노하우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 ”항상 기획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다양한 실습지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등의 강의평이 나왔다. 

퍼스널 브랜딩은 누구에게나 중요하지만 특히 강사에게 있어 필수요소이다. 모집, 홍보, 강사로서 포지셔닝의 성패도 결국 퍼스널 브랜딩으로 귀결되기 때문이다. 3P 마스터 과정에서 이를 다루는 것 또한 3P바인더 강사로 활동할 때 닥칠 수 있는 문제를 미리 해결할 수 있도록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강의를 구성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