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5 (토)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부부, 가족 심리상담사 등 유망과정 민간자격증을 전액무료로 ‘한국교육진흥협회’
상태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부부, 가족 심리상담사 등 유망과정 민간자격증을 전액무료로 ‘한국교육진흥협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4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서적인 문제로 고생하고 있는 현대인들이 늘어남에 따라 심리상담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심리상담사는 다수의 사람들이 종사를 희망하고 있으며, 유망한 직종으로 분류되고 있다. 최근 심리 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수강으로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수강이 가능하다.

한교진에서 수강이 가능한 부부 심리상담사 강좌는 부부관계의 이해와 부부들이 갖고 있는 갈등의 원리들을 이해해 올바른 해결법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위해 25강에 걸쳐 부부상담의 필요성, 부부상담의 각종 기술부터 이혼과 재혼 관련한 상담에 이리기까지 다양한 기법들을 수강하게 된다.

가족 심리상담사는 총 5부로 가족상담의 이해, 가족상담 이론, 가족상담의 실제, 가족상담의 활용, 가족 상담의 적용을 다루는 강의를 수강을 진행하게 되며 자녀문제, 경제문제, 폭력 등의 문제 위기에 처한 가족들을 도울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또한 부부심리상담사 1급(제2016-000351호), 가족 심리상담사(제2016-000351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급변하는 사회에 필요한 68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한편 한교진의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