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4 15:15 (금)
라온시큐어, 웹툰 씬커와 인증서 보안 공동 캠페인 진행
상태바
라온시큐어, 웹툰 씬커와 인증서 보안 공동 캠페인 진행
  • 길민권
  • 승인 2014.12.02 13: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중한 인증서, 스마트인증으로 안전하게 지키세요’, USIM 스마트인증 소개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는 해킹을 주제로 한 웹툰 씬커와 ‘소중한 인증서, 스마트인증으로 안전하게 지키세요’라는 슬로건의 인증서 보안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USIM 스마트인증은 스마트폰에 장착된 유심칩에 인증서를 저장해 금융거래 등 본인인증 필요 시 사용하는 신개념 인증서 저장 서비스다. 지난 2013년 11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보안 1등급 매체 인증을 획득하며, 하드웨어보안토큰(HSM)의 대안 저장매체인 모바일토큰(Mobile Token) 서비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액티브X(ActiveX) 없는 전자인증 방식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인터넷뱅킹(PC-to-App)뿐만 아니라 스마트폰뱅킹(App-to-App) 서비스도 제공이 가능, 향후 모바일 사용환경 확대에 따른 수요 증대가 기대된다.
 
씬커는 ‘해킹’을 소재로 한 권혁주 웹툰 작가의 히어로물로 2014년 9월부터 매주 금요일 연재되고 있으며, 일반인들의 보안에 대한 관심도와 경각심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라온시큐어는 이번 공동 캠페인을 통해 USIM 스마트인증 서비스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 등 혜택을 제공하게 되며, 향후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서 사용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협력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혁주 웹툰 작가는 “씬커를 연재하기 위해 관련분야를 취재하면서 화이트해커의 사회적 역할과 보안의 중요성에 대해서 절실히 느낄 수 있었다”며 “씬커를 읽는 독자들도 보안이란 것이 우리의 일상 생활과 얼마나 밀접한 것인지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웹툰 씬커와 라온시큐어는 ‘해킹’과 ‘보안’이라는 공통분모를 갖고 있어 공동 캠페인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보안지수(Security IQ) 상향을 위한 역할을 감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온시큐어는 화이트햇 센터 보안기술교육팀 조주봉 팀장이 웹툰 씬커의 최초 작품 구상 시점부터 해킹 기술 및 화이트해커의 특성에 대한 기술자문을 담당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