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45 (토)
대전가구단지,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주목 "마스슬립(MARS SLEEP)"
상태바
대전가구단지,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주목 "마스슬립(MARS SLEEP)"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9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가구단지를 비롯한 전국의 가구매장이 모여 있는 곳에서는 최근 메모리폼 매트리스에 대한 인기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일반 스프링 매트리스에 비해 신체지지력이 우수하고 안락한 쿠션감을 제공해 준다는 인식이 소비자들 사이에 널리 퍼지면서 템퍼 등 유명 수입브랜드는 물론이고 우수한 가격경쟁력과 품질을 앞세운 국내 브랜드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대전가구단지 등에서 소비자들 사이에 인기를 모으고 있는 브랜드가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으니 바로 "마스슬립(MARS SLEEP)" 이다.

메모리폼 매트리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는 과거에도 상당히 높았지만 그동안 대중화가 더디게 진행된 데에는 높은 가격이 한 몫을 차지했다. 이에 마스슬립 등은 가격은 템퍼 등 제품과 비교하면 절반 수준에 불과하면서도 품질은 이와 대등하거나 오히려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대전침대 소비자들의 선택을 얻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마스슬립에 따르면 대전침대 소비자가 좋은 메모리폼 매트리스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다음의 요소들을 잘 고려해야 한다고 전하고 있다. 

대부분 자사 제품을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선전하지만, 일부 저가형 제품의 경우 메모리폼 비중이 매우 낮고, 그 빈자리를 일반 스펀지 등으로 대신하여 메모리폼 특유의 쿠션감을 체험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전하고 있다. 

마스슬립의 경우 자체적으로 개발한 5세대 메모리폼인 스마트폼을 개발, 자사 제품에 40%의 높은 비율로 적용한 통메모리폼 매트리스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세종시침대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세종시가구 소비자들은 메모리폼의 밀도에 대한 부분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일부 저가형 제품의 경우 메모리폼의 밀도가 너무 낮은 나머지 누우면 푹 꺼지는 등 지지력이나 쿠션감이 부족한 경우가 많이 있다. 

그렇다고 해서 밀도가 매우 높은 제품이 무조건 세종시가구 메모리폼 제품으로 좋은 것이 아니다. 너무 딱딱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푹 꺼지지도 않는 적정한 수준의 밀도를 가진 메모리폼을 적용한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것이 소비자 만족도에 매우 중요하다고 업계 관계자는 전한다. 

마스슬립은 정부인증을 받은 기업부설 연구소를 통해 진행한 수면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연령별, 체형별로 가장 적합한 메모리폼의 밀도와 복원력 등을 도출하여 제품에 적용함으로써, 다양한 연령대, 체형의 소비자들이 각기 자신에게 맞는 매트리스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일반소비자들은 물론이고 수면 관리에 민감한 운동선수나 연예인들 사이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마스슬립은 향후 세종시가구 등 전국에 있는 주요 마스슬립 매장에서 자사 제품의 적극적인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현재 전국에 전문매장 10개가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