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35 (토)
일산, 파주 자동차운전면허학원 올리브, “도로주행 쉬워 1종보통, 2종보통 합격률 높아”
상태바
일산, 파주 자동차운전면허학원 올리브, “도로주행 쉬워 1종보통, 2종보통 합격률 높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7 16: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1종보통, 2종보통 운전면허를 취득하고자 운전면허학원을 찾으시는 고3 수험생들의 방문이 급증하고 있다. 운전면허학원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1종보통, 2종보통 운전면허는 장내기능시험 외에도 도로주행코스 시험을 추가 진행한다고 한다.

전국 모든 자동차운전면허학원은 모두 각자 고유의 도로주행코스를 보유하고 운행하는데 지역별로 상당한 난이도 차이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당연히 서울 같은 대도시에 위치한 운전면허학원 도로주행코스는 엄청 힘들 것이고, 지방이면 많이 쉬울 거라고 생각하겠지만 꼭 그렇지도 않다고 한다.

서울, 대전, 부산 등 대도시는 신호등 체계가 복잡하고 통행하는 차들과 사람들이 많아서 대부분 난이도가 상에 속하는건 맞지만, 1차선으로만 운행하는 지방에 위치한 운전면허학원 도로주행 코스는 생각처럼 쉽지 만은 않다고 한다.

이런 1차선 도로에서 초보운전자들이 운행을 하다 보면 맞은편 차선에서 대형트럭이나 대형버스들이 지나가기만 해도 긴장해서 사고 위험이 잦아 크게 선호할만한 코스가 아니라는 것이다.

그에 비하면 파주, 일산 운전면허학원 올리브 도로주행 코스는 운정신도시 외곽에 위치하여 있다 보니 도로 자체가 넓고, 통행하는 차량 및 사람들이 적을 뿐만 아니라 신호체계도 잘 되어 있어 초보운전자들이 운전하기에 완전 제격이라고 한다. 겨울방학 시즌을 맞이하여 1종보통, 2종보통 운전면허 취득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점 꼭 명심해야 할 것 같다.

요즘은 운전면허학원마다 도로주행 코스 동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다고 하니 운전면허학원 선택할 때 미리미리 도로주행 코스 동영상을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운전면허학원 올리브는 현재 파주 지역 금촌, 교하, 운정, 봉일천, 광탄 등 방향으로 고양 지역은 일산, 대화, 주엽, 정발산, 마두 덕양 지역은 행신, 능곡, 화정역 방향으로 학원셔틀이 아침 7시부터 저녁 10시까지 2시간미다 한번씩 운행을 하고 있고 바쁜 직장인들과 학원생들의 편의를 위하여 주말반, 야간반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학원 관계자에 따르면 파주,고양시 일산 운전면허학원 도로주행 코스는 올리브운전면허학원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유튜브 등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