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2 04:25 (화)
이스트소프트, 안드로이드 TV용 백신 ‘알약 for Android TV’ 출시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안드로이드 TV용 백신 ‘알약 for Android TV’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4.11.19 07: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드로이드 TV 환경에 최적화된 UI, 악성코드 검사·치료 기능, App 관리 기능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안드로이드 TV용 백신 ‘알약 for Android TV’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드로이드 TV용 백신 ‘알약 for Android TV’는 텔레비전과 셋톱박스를 위한 안드로이드 플랫폼인 안드로이드 TV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악성코드 위협에 대비하고, 사용자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새롭게 출시한 ‘알약 for Android TV’는 ▲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 기능 및 애플리케이션의 안전지수를 제공하는 ▲‘App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안드로이드 TV 환경에 최적화된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스트소프트는 ‘알약 for Android TV’를 통해 안드로이드 TV가 본격 상용화된 후 발생하게 될 보안 위협에 발 빠르게 대처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업계 관계자들에게 화두가 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관련 보안 기술 기반을, ‘알약 for Android TV’를 통해 수집된 샘플을 분석하여 다져나갈 예정이다.
 
이스트소프트 보안SW사업본부 김준섭 본부장은 “안드로이드 TV의 보급 및 상용화를 고려하여, 보안이 필요한 플랫폼 지원을 위해 알약 for Android TV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앞으로 발생할 스마트 TV 관련 공격에도 빠르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가 제공하는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천만을 돌파하며 탐지력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회사측은 향후 알약 안드로이드를 통해 축적된 기술력에 기반하여, ‘알약 for Android TV’의 보안 기능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