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8 05:40 (수)
웹케시그룹-BNK경남은행, 혁신금융서비스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웹케시그룹-BNK경남은행, 혁신금융서비스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1.25 17: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윤철 은행장(왼쪽)과 석창규 회장(오른쪽)이 BNK경남은행 본점에서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황윤철 은행장(왼쪽)과 석창규 회장(오른쪽)이 BNK경남은행 본점에서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은 25일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과 함께 혁신금융서비스 발전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BNK경남은행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혁신금융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마케팅하여 금융 산업의 균형있는 발전과 공동의 이익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양사는 혁신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핀테크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위한 오픈 API 서비스 개발 및 도입, 혁신금융서비스를 위한 B2B핀테크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웹케시그룹은 이번 협약에서 ASP 기반의 오픈 API 서비스를 개발하는 역할을 이행하며, 웹케시 및 관계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관, 기업들과도 제휴하여 혁신금융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황윤철 은행장은 “BNK경남은행은 다양한 핀테크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신규 비즈니스 모델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국내외 2000여개 회원사를 보유 중인 웹케시그룹과 핀테크 혁신금융서비스 분야 협력을 확대해 지역 한계를 극복하고 디지털이 강한 은행으로 발전을 거듭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웹케시그룹 석창규 회장은 “최근 디지털 금융 영역 발전을 위해 핀테크 플랫폼 구축에 힘쓰고 있는 BNK경남은행과의 업무협약은 금융산업혁신이라는 새로운 가치 창출로 나타날 것이다”라며 “웹케시그룹은 지속해서 B2B 핀테크 비즈니스 사업 확대를 위해 다양한 기관 및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