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7 04:25 (수)
안철수연구소, 보안패치 관리 솔루션 출시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보안패치 관리 솔루션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1.10.12 0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기업 네트워크 환경, 관리 비용 절감 효과
운영체계나 응용 프로그램의 보안 취약점을 노리는 악성코드가 급증하고, 보안패치 전에 보안 위협이 등장하는 ‘제로데이 공격’이 늘어나는 상황에 좀더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보안 제품이 출시됐다.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 약칭 안랩)는 10월 11일 패치 관리 솔루션인 ‘APC 어플라이언스 패치매니지먼트’(AhnLab Policy Center Appliance Patch Management)를 출시했다.
 
기업/기관에서는 ‘APC 어플라이언스 패치매니지먼트’를 구축함으로써 기업 전체 PC의 신속한 중앙 패치 관리로 안전한 네트워크 환경 및 업무 연속성을 보장함은 물론, 관리 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APC 어플라이언스 패치매니지먼트’는 기업 내 컴퓨터의 보안 취약점을 점검하고 자동 패치함으로써 보안 패치가 되지 않은 컴퓨터를 겨냥하는 악성코드 감염을 사전 예방해준다. 또한 기업 보안 정책에 위배되는 PC의 네트워크 접근을 차단하고, 보안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설치를 유도한다. 이로써 안전한 네트워크 환경을 유지하고 업무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다.  
 
또한 ‘APC 어플라이언스 패치매니지먼트’는 기업 내 V3 제품군을 통합 관리하는 장비인 ‘APC 어플라이언스’에 패치 관리 기능이 결합된 제품이기 때문에 패치 관리를 위한 별도 시스템 구축이 필요 없어 편의성, 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 또한 아이패드 및 갤럭시탭 등의 모바일 단말기로 모니터링할 수 있어 보안 위협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운영체제나 응용 소프트웨어의 보안 취약점이 발견된 후 공격이 일어나는 시점의 시간 차가 급격히 줄어드는 추세이다. 이런 보안 위협을 효과적으로 예방하려면 패치 관리가 중요하다. ‘APC 어플라이언스 패치매니지먼트’는 동종 제품 중 가장 다양한 기능으로 기업 네트워크 안전을 보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APC 어플라이언스 패치매니지먼트’와 함께 출시되는 ‘APC 어플라이언스 10000’은 한 장비당 최대 10,000 사용자까지 대용량 처리가 가능해 다양한 기업 환경에 적용 가능하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